티스토리 텐핑광고 설정 수익 확인방법

티스토리의 장점은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다양한 광고 시스템으로 추가수익을 낼수 있다는것인데요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것이 제일 안정적이고 수익 또한 좋으나 점점 애드센스 취득의 벽은 높아만 가고 있어 애드센스 도전기간동안 텐핑 광고를 진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 취득 후에도 애드센스와 함께 티스토리 텐핑광고를 병행하면 추가 수익을 벌 수 있기에 이 부분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2022년 기준 텐핑광고는 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익과 함께 블로그 품질 검색유입에 오히려 좋지 못하다고 개인적으로 느꼈고 네이버블로그에는 저품질 위험까지 받았기 때문에 저는 추천하지 않는 광고입니다.

티스토리 텐핑 광고 설정 및 수익방법

티스토리 텐핑광고를 설정방법

티스토리 텐핑 광고 등록 설정방법 2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텐핑광고 설정 수익 확인방법
티스토리 텐핑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중에서  텐핑 (모바일)

티스토리 텐핑 광고 등록 설정방법 4 horz
  1. 텐핑 광고를 모바일 화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2. 설명에서 보면 알수 있듯이 텐핑이라는 광고를 pc버전이 아닌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보여줄수 있도록 합니다.(pc 설정방법은 추후 알아보겠습니다)
  3. 설정하기를 눌러줍니다.
  4. 텐핑 (모바일) 에 대한 간략한 이미지를 볼수 있으며 하단에 광고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5. 광고 주소를 받기위해 텐핑 바로가기로 텐핑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텐핑 광고 등록 설정방법 6
  1. 텐핑의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합니다.
  2. 좌측상단에 회원가입을 입력 합니다.
  3. 가입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상대방과 본인 모두에게 추천료를 받습니다.
티스토리 텐핑 광고 등록 설정방법 8
  1. 참고로 제 아이디는 designer_ew@naver.com 입니다.
  2. 가입 후 소문바스로 들어갑니다.
  3. 그리고 나오는 소스 코드를 복사를 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텐핑 광고 등록 설정방법 9

보는것과 같이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텐핑 (모바일) 로 돌아가 아래의 빈 공간에 아까의 주소 코드를 붙혀넣기하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이후 따로 텐핑의  승인이 없이 티스토리에 텐핑 광고가 송출도비니다.

모바일 버전이기때문에 pc로 들어가면 뜨지 않으며 모바일로 이렇게 포스팅을 보면 최 하단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에드센스나 에드포스트과 달리 포스팅 주제와 상관없는 광고가 뜨기에 사실 좀 그렇지만 에드센스의 길은 너무 멀고도 험하기에 시험적으로 해보기 위해 저도 설치를 해봤습니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광고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