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된 사진복구 Recuva 다운로드 복원방법

우리는 옜날 보다 많고 큰 데이터를 보관하고 지우기를 반복하며 그 중에서 디지털카메라의 SD 메모리카드나 스마트폰 (핸드폰 카메라)의 발전으로 하루에도 수백 수 천장의 사진을 찍고 지우기를 반복 하다보면 어쩌면 옜날 보다 사진에 대한 소중함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삭제된 사진복구 프로그램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상시 너무나 많은 사진을 관리 하다보면 실수로 소중한 사진을 지워버리는 일도 많고 아니면 실수로 하드디스크의 빠른 포맷으로 사진이 날리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하드디스크의 베드섹터 (외부 내부 충격으로 인한 불량섹터) 인식 불가로 인한 사진이나 데이터등의 복구가 필요하다면 CHKDSK 하드 인식 방법배드섹터 검삭 및 하드 수명 확인 참고하고 빠른 포맷이 아닌 정밀한 로우 포맷으로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가 힘든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본 포스팅에서는 사진 복구 프로그램으로 실수로 사진을 지워버린 상태를 복구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복구 프로그램 Rucuva 다운로드

사진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R-STUDIO 와 RUCUVA 레쿠바 그리고 파이널데이터 이 세 가지를 기본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며 본 포스팅에서는 레쿠바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복구하는 방법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사진 복구 프로그램 Recuva 다운로드 복원방법
레쿠바 다운로드

사진복구 프로그램인 레쿠바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무료 프리웨이 제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버전과 프로페셔널 버전에는 기능뿐만 아니라 기술력에도 제한을 두지 않을까 생각 들기 때문에 높은 사진 복구률을 원한다면 정품 프로페셔널 버전을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사진복구 프로그램 설치방법

필자는 기본적으로 레쿠파 프로페셔널 1.52.1086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토렌트 이용한다면 무료 프리웨이 버전말고 정품 프로페셔널 버전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레쿠바 설치 파일
레쿠바 설치 파일

레쿠바의 설치파일의 용량은 4.2MB로 그리 크지 않으며 설치를 할때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으로 설치하기를 권장합니다.

Rucuva 설치 옵션
Rucuva 설치 옵션

구글툴바에 레쿠바가 추가설치된다고 하니 이부분도 체크해제하고설치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지만 영어로 설치하기를 권장하며 설치하는데 있어서 이것저것 추가 설치가 뜨기 때문에 바탕화면 아이콘 추가를 제외한 모두 취소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레쿠바 설치 인터넷 옵션
레쿠바 설치 인터넷 옵션

그리고 설치 시 구글 툴바도 설치를 추천하지만 이부분도 번거롭기 때문에 설치 취소 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사진 복구 프로그램 설치 완료
사진 복구 프로그램 설치 완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정품인증 진행함에 있어 크랙작업을 할때 레쿠바가 실행되고 있으면 크랙작업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체크 해제 합니다.

삭제된 사진복구 레쿠바 크랙 설치

사진 복구 프로그램 Recuva 크랙 설치
사진 복구 프로그램 Recuva 크랙 설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사진복구 프로그램 레쿠바를 실행하지 말고 바로 크랙파일을 설치을 관리자 모드로 설치합니다.

Successfully Installed
Successfully Installed

크랙파일은 건드릴게 없기 때문에 레쿠바 설치경로를 바꾸지 않았다면 Next 만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되면  Successfully Installed 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삭제된 데이터복구 Rucuva 사진복구 사용법

사진 복구 레쿠바 실행
사진 복구 레쿠바 실행

사진복구 프로그램 레쿠바 설치 및 크랙적용이 완료되었다면 레쿠바 실행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사진 복구 프로그램 Recuva 다운로드 복원방법
사진 복구 프로그램 Recuva 다운로드 복원방법

그럼 기본적으로 레쿠바의 위자드 모드가 실행되어 자동으로 삭제된 사진복구 프로세스가 실행되며 복구하고 싶은 컨텐츠를 선택하는 부분으로 사진만 복구하고 싶은경우는 Pictures 를 선택합니다.

복구 드라이브 선택
복구 드라이브 선택

그외 동영상이나 문서등을 복구하고 싶다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후Next를 쥬묜 복구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설정하라고 뜹니다.

삭제된 데이터 스캔
삭제된 데이터 스캔

여기서 삭제된  드라이브 (복구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선택 하면 해당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데이터를 자도응로 스캔 합니다.

스캔작업시간은 컴퓨터 사양과 용량에 따라 천차 만별이며 292241의 이미지의 경우 유료버전은 1분 내외로 스캐닝이 완료 됩니다.

삭제된 사진 데이터 스캔 완료
삭제된 사진 데이터 스캔 완료

저의 경우 이렇게 실수로 삭제 된 데이터가 스캔된것을 볼 수 있으며 복구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 후 우측 하단에 있는 Recuva 버튼을 눌러주는것으로 간단하게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사진복구 데이터 복구 위치지정

복구 드라이브 선택
삭제된 사진복구복구 드라이브 선택

이렇게 복구시에는 복구데이터와 저장 데이터간 겹쳐서는 안되며 복구버튼을  복구가 진행됩니다.

데이터 복구완료 보고서 확인

레쿠바 사진 복구 완료
레쿠바 삭제된 사진복구 완료

참고로 선택한 두개의 지워진 사진이 완벽하게 복구가 되었다고 표시되고 프로페셔널 기준으로 복구하는데 걸린시간은 0.01초 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무료버전의 경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상 실수로 삭제된 사진 복구프로그램 레쿠바를 이용한 다운로드 및 설치 및 위자드 모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실수로 지워버린 휴지통 복구방법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