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조회 및 납부 인터넷 카드 납부기간


지방세 납부는 우리 생활에서 꼭 해야 하는 과제 중 하나입니다. 이 세금은 우리가 지역사회와 지방자치단체에 기여하는 부분으로, 우리의 지역과 사회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지방세 납부 과정은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금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공서비스 제공 및 사회 발전을 위해 시민들로부터 부담받는 경제적 기반이며, 이를 통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예산을 편성하고 운영합니다. 세금은 시민들의 소득, 재산, 소비 등 다양한 경제 활동에 따라 부과되며, 이에 따라 부담되는 금액도 다릅니다.

특히,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의 운영 및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재원으로 활용됩니다. 이러한 지방세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며, 지역사회의 특성과 운영 필요에 따라 부과됩니다.

세금 부담은 헌법에 근거하여 법률로 정해지며, 국회를 통해 입법된 세법에 따라 시행됩니다. 또한, 세금 부과와 관련된 권리 및 의무는 헌법 및 세법률에 따라 규정되며, 납세자의 권리 보호와 권리 구제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운영을 위한 중요한 수입원 중 하나이며,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납부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방세 조회 및 납부 방법은 시민들에게 중요한 정보입니다.

아래는 지방세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한 간략한 안내입니다:

지방세 종류해당 세금 내용 및 설명
지방소득세개인의 소득에 대한 과세로, 주로 근로 소득과 사업 소득이 포함됩니다. 지방자치단체에 지급됩니다.
지방지방소득세개인의 소득에 대한 과세로, 주로 근로 소득과 사업 소득이 포함됩니다. 지방자치단체에 지급됩니다.
지방세(주민세)주택세, 농지세, 공과금 등 다양한 지방세 항목이 있으며, 지역에 따라 다른 내용과 세율이 적용됩니다.
지방교육세교육 기반 구축을 위한 자금 조달을 위한 세금으로, 주로 부동산 관련 세금에서 부과됩니다.
지방농어촌세농어촌 지역의 발전을 위해 부과되는 세금으로, 농지 소유자에게 부과됩니다.
지방농지특별세농지에 대한 특별 부담금으로, 지방농어촌세와 별도로 부과됩니다.
지방지구별경제세특정 지역의 경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세금으로, 해당 지역의 사업자에게 부과됩니다.
지방물산세상품 판매와 관련된 세금으로, 부가가치세와 함께 상품 구매 시 추가로 내야 합니다.
지방도로도량세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의 도로 사용량에 따라 부과되는 세금으로, 자동차 등록세와 별도로 내야 합니다.
재산세 종류

지방세를 납부하기 위해 가장 흔한 방법은 은행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지로영수증을 가지고 은행에 가면 은행 직원이 친절하게 도와주며, 손쉽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기간 1년에 2번

구분납부방법납부시기
지방소득세신고납부소득세 신고기간 만료일, 사업년도 종료일부터 4개월이내
특별징수다음달 10일까지
지방소비세신고납부부가가치세 납부기한과 동일
취득세신고·납부취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고 및 납부(상속에 의한 취득세는 6개월 이내)
담배소비세신고·납부제조장 또는 보세구역으로부터 반출시 다음달 말일까지
레저세신고·납부다음달10일까지
지역자원시설세신고·납부특정자원 : 다음달 10일까지
보통징수특정부동산 : 재산세 규정 준용 보통징수(재산세 고지서에 병기)
주택(1/2), 건축물, 선박 : 매년 7.16 ~ 7.31
주택(1/2), 토지 : 매년 9.16 ~ 9.30
자동차세보통징수제 1기분 : 6.16 ~ 6.30
제 2기분 : 12.16 ~ 12.31
재산세보통징수주택(1/2), 건축물, 선박, 항공기 : 매년 7.16 ~ 7.31
주택(1/2), 토지 : 매년 9.16 ~ 9.30
주민세신고납부(사업소분) 매년 8.1 ~ 8.31.
(개인분) 매년 8.16. ~ 8.31.
보통징수(균등분) 매년 8.16 ~ 8.31
등록면허세신고·납부등록에 대한 등록면허세 : (등록분)등기·등록전
면허세 대한 등록면허세 : (면허분)면허증서를 교부 또는 송달받기 전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보통징수(면허분)매년 1.16 ~ 1.31

지방세 납부 주의사항

지방세 조회 및 납부 주의사항
지방세 조회 및 납부 주의사항
  • 근로소득 및 퇴직 소득에 대한 지방소득세의 납세지는 납세의무자의 근무지로 설정해야하빈다.
  • 다만 “퇴직 후 연금계좌 및 보험을 포함“에서 연금외 수령의 방식으로 인출하는 퇴직소득의 경우에는 그 소득을 지급받는 사람의 주소지로 합니다.
  • 근무지라 함은 본래의 소속된 근무지를 말하나 파견근무의 경우에는 그 파견지를 근무지로 합니다.

위택스 지방세 인터넷 납부방법

  1. 위택스 사이트 접속: 인터넷을 통해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납세기간 확인: 해당 지방세 납부기간을 확인합니다.
  3. 세금 신고 및 납부: 지방세 납부를 위한 간소화된 페이지로 이동하여 세금 신고 및 납부를 진행합니다.
  4. 온라인 신청: 온라인으로 세금을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디지털원 패스 로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비회원 납부: 비회원으로도 납부가 가능하며, 간편한 절차를 통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지방세 카드 납부로 이 방법을 통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으며, 현금 없이도 손쉽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조회 및 인터넷 납부 및 신고 "위택스"
지방세 조회 및 인터넷 납부 및 신고 “위택스”

현대의 디지털 시대에 맞춰 인터넷을 통한 납부 옵션도 제공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지방세를 조회하고 납부하는 것은 편리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이나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이 방법은 매우 편리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지방세 납부는 고객 친화적인 웹사이트인 위택스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조회 재산세 토지분 위택스 인터넷 납부 1

먼저, 위택스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지방세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세금을 납부하기 위한 편리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방소득세 신고와 납부 기간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간소화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지방소득세에 대한 중요한 정보와 마감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신고와 납부를 원한다면,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신고 납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신청을 원한다면,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고, “복지서비스 신청” 옵션을 선택하세요.

지방세 조회 재산세 토지분 위택스 인터넷 납부 2

지방세 납부를 위해 필요한 인증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디지털원 패스 로그인을 통해 제공됩니다. 또한, 비회원 납부 옵션도 제공되므로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조회 재산세 토지분 위택스 인터넷 납부 3

위택스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지방세를 납부하고, 필요한 정보와 절차를 확인하세요. 이 웹사이트는 고객들이 원활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세무 절차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건 납부일괄 납부 엑셀 이용일괄 납부 회계 프로그램 이용
동일한 지급 연월, 1개의 자치단체에 특별징수 내역 및 납부세액을 입력하고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은행에 수기 용지로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단건 납부서를 다시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사업장이 두 개 이상의 자치단체에 소재할 경우 엑셀 파일로 작성하여 복수 건의 특별징수 내역 및 납부세액을 입력하고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은행에 수기 용지로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엑셀 납부서를 다시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회계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특별징수 내역 및 납부세액을 위택스 변환 프로그램으로 변환하여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은행에 수기 용지로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파일을 다시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회계프로그램으로 작성 시 처리절차 1. 변환 프로그램 실행 후 오류검증 2. 신고서 전송
단건 납부 내역 조회일괄 납부 내역 조회세액 미리 계산
단건 납부를 통해 납부한 내역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신고서 출력, 신고취소, 납부서 출력, 즉시 납부 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엑셀 및 회계 프로그램을 통해 납부한 내역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신고서 출력, 신고취소, 납부서 출력, 즉시 납부 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지방소득세 특별징수세액을 미리 계산합니다.
지방세 납부 및 조회
지방세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 인터넷 방법 4
  1. 위택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사용합니다.
  2. 생각보다 가입 시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여러 번 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3.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주소와 핸드폰 번호 등을 입력해 가입을 완료합니다.

위택스 회원 지방세 조회

  1. 위택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자동납부내역 등을 확인하거나 신청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기간을 이용해 지방세 납부내역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조회 납부 결과 및 선택 납부방법

지방세 조회 재산세 토지분 위택스 인터넷 납부 4
  • 조회 납부 결과 중 일부 건을 선택하여 납부하시려면 해당 건을 선택하신 후 선택납부 버튼을 누르세요.
  •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를 이중 신고하신 경우 홈택스 최종 신고분을 확인하신 후 선택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목록에서 대상을 선택하여 세부내역 확인 및 즉시 납부가 가능합니다.
  • 목록에서 전자납부번호가 빨간색인 경우는 연대 납세자 고지 정보입니다
  • 목록에서 전자납부번호가 파란색인 경우는 대행 신고분 고지 정보입니다.
  • 자동이체(계좌, 신용카드) 납부인 경우 위택스를 통한 납부결과 확인은 익일 오후 5시 이후에 가가능합니다.
  • 추가, 필요시 해당 시군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납부정보 처리 기간 중 조회·납부 시 체납으로 조회될 수 있사오니 이중 납부하시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인터넷 비회원 납부

지방세 2분기 빠른납부
지방세 2분기 빠른납부
  • 고지서에 있는 전자납부번호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 위택스 홈페이지 – 납부하기 – 지방세 세외수입
  • 전자납부번호 19자리를 입력 후 지방세 조회를 합니다.
위택스 비회원 지방세 조회
위택스 비회원 지방세 조회
  1. 지방세 세목,고지번호,과세대상,기관,납기일,과세표준액등 다시한번 확인 후 문제가 없다면 즉시납부 / 예약납부 선택해 납부를 진행합니다.
  2. 납부 시 이용약관에 동의 후 체크카드신용카드 등을 이용해 납부를 진행합니다.
  3. 지방세 납부 후에는 납부확인증으로 제대로 납부되었는지 다시한번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참고 : 지방세 환급금 과오납 인터넷 환급 및 납부

지방세 납부는 우리의 공공 서비스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세금으로 올바르게 납부함으로써 우리는 우리 지역과 사회의 발전을 지원하고, 미래를 밝게 비추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세 납부를 소홀히하지 않고, 정확하게 납부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자 책임입니다.

지방세 세금 납부 참고포스팅

2 thoughts on “지방세 조회 및 납부 인터넷 카드 납부기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