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 비우기 복구 – 삭제한 파일 복원 레쿠바 데이터복구 방법

데이터 복구의 필요성은 누구나 한 번쯤은 느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소중한 파일을 실수로 삭제했거나, 예기치 않게 데이터 손상이 발생했을 때 그 중요성은 더욱 절실해지죠. 이러한 상황에 처했을 때, 레쿠바(RECUVA)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데이터 복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USB, 외장 하드드라이브, 내장 스토리지의 삭제되거나 포맷된 데이터를 찾아내고 복구하는 기능에서 그 능력을 발휘합니다.

사용자가 실수로 휴지통을 비워 중요한 파일을 잃어버렸을 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복구가 어렵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복구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휴지통의 내용은 복원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사례입니다. 레쿠바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연락처, 이메일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복구는 물론, 완전히 삭제된 휴지통의 내용도 회복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레쿠바는 인식되지 않는 외장 하드드라이브 문제 해결, 배드 섹터의 복구와 같은 고급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어 데이터 복구의 폭넓은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레쿠바 프로그램의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상세히 다룬 포스팅이 있으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데이터 복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레쿠바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예기치 않은 데이터 손실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잡한 기술 지식 없이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간편하게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으니, 이 글을 통해 데이터 복구의 필수적인 도구로서 레쿠바의 가치를 다시 한번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휴지통 비우기 데이터복구

삭제된 데이터 복구에 있어서 휴대성과 간편함은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요소로 무설치 버전의 레쿠바는 이러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복잡한 설치 과정이나 정품인증 없이도 USB나 이메일을 통해 쉽게 들고 다니며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지통 비우기 데이터복구 복원
휴지통 비우기 데이터복구 복원

현재 윈도우11 사용자들은 바탕화면 아이콘을 숨기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휴지통이나 ‘내 PC’ 아이콘의 삭제와 같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은 실수로 데이터를 삭제하게 되었을 때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는 필요성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기존의 레쿠바 사용방법은 포스팅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실수로 휴지통을 비워버렷을때 레쿠바를 이용해 휴지통 복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쿠바 프로그램 설치용량

무설치 버전 레쿠바는 기존 설치형 대비하여 파일 크기가 대폭 줄어든 2.43MB의 경량화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휴지통 복구 RECUVA 레쿠바 삭제 파일 검색 복구 5

기존의 설치형이 비해서 용량이 매우 작아진것을 볼 수 있으며 해당파일은 토렌트를 이용해 손쉽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레쿠바 용량 : 2.43mb

Recuva File Size

토렌트 참고자료

휴지통 복구 및 사진 동영상 복구가능

휴지통 복구 RECUVA 레쿠바 삭제 파일 검색 복구 1

그리고 제일 큰 장점이 바로 어렵게 설치하고 정품인증 절차 없이 바로 실행하여 정품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윈도우64bit 기준으로 recuva64.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어떤 파일을 선택할것인지 선택합니다.

너무 많은 파일이 검색되면 복구하고 싶은 데이터를 찾는데 힘들 수 있으니 아래 항목중에서 선택합니다.

사진 / 음악 / 문서 / 비디오 / 압축파일 / 이메일 / 휴지통 비우기 복구

레쿠바는 사진, 음악, 문서, 비디오, 압축파일, 이메일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일 복구를 지원합니다. 특히 휴지통 비우기를 통해 삭제된 데이터 복구에 특화되어 있어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레쿠바를 실행할 때, 사용자는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 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하는 데이터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데이터의 위치가 확실치 않을 때나 특정 장치에서의 복구가 필요할 때 유용한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합니다.

휴지통 복구 RECUVA 레쿠바 삭제 파일 검색 복구 2

레쿠바를 사용하여 휴지통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 I’m Not Sure : 확실한 위치 알 수 없음
  • On My Media Card Or IPad : 미디어 메모리카드 및 아이패드 검색복구
  • In My Documents : 내문서 검색 및 복구
  • In The Recycle Bin : 휴지통 검색 및 복구
  • In a Specific Location : 특정위치 검색 복구
  • On a CD / DVD : CD 및 DVD 복구

이번에는 휴지통 복구하기 위해서 4번째에 있는 In the Recycle Bin을 선택합니다.

휴지통 비우기를 하기 전 데이터를 복구하기 전 휴지통에 어떤 데이터가 있는지 스캔(검색) 작업을 해야합니다.

삭제한 휴지통 복구 검색
삭제한 휴지통 복구 검색

그리고 스캔을 하는데 있어서 깊게 (디테일하게) 스캔할것인지 묻는데 당연히 깊게 검색시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더욱 자세한 복구파일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스캔결과 휴지통 비우기 전에 지운 파일등이 검색되어 지고 언제 삭제되었는지 그리고 복구를 하게되면 복구율이 얼마나 나올지 초록색 / 노란색 / 빨간색 순으로 나열 됩니다.

  • 초록색 : 완벽 복구가능
  • 노란색 : 데이터 일부 복구
  • 빨간색 : 데이터 복구율 낮음

복구하고 싶은 데이터를 선택후 Recover (복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휴지통 복구 RECUVA 레쿠바 삭제 파일 검색 복구 4

휴지통 복구는 원본 위치와 다른 곳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복구가 완료되었고 이미지 하나를 복구하는데 0.03초 시간이 걸렸습니다.

복구에 대한 결과로는 완벽하게 복구가 되었는지 부분복구가 되었는지 결과물이 표시됩니다.

참고 : 휴지통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데이터 복구 참고자료

2 thoughts on “휴지통 비우기 복구 – 삭제한 파일 복원 레쿠바 데이터복구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