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로그 합치기 끊어진 로그 스트라바 이어 붙이기

Garmin을 이용해 사이클링이나 등산 수영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 해당 데이터를 가민커넥트나 스트라바와 연동해 업로드할 수 있지만 실수로 이러한 가민 로그 끊어진다면 하나의 운동데이터를 분활하여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하는사람들은 장시간 운동한 데이터에 대한 퍼포먼스를 원하는사람들도 있어 끊어진 가민 로그 합치기 기능이 필요합니다.

가민 로그 합치기 스트라바 이어 붙이기

그리고 로그 데이터를 스트라바에 이어 붙여 업로드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끊어진 가민 로그 추출하기

컴퓨터에 USB 데이터케이블을 이용해 가민과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가민 폴더에서 복구가 필요한 가민로그 데이터 .FIT 확장자의 파일을 찾아 봅니다.

이때 날짜별로 저장되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을 보고 확인하면 쉽습니다.

분할된 가민 로그데이터를 가민에서 추출

가민 로그파일인 FIT 파일을 확인
가민 로그파일인 FIT 파일을 확인

가민을 컴퓨터와 연결 후 Garmin – Activities 폴더에 들어갑니다.

참고 : 컴퓨터 USB 인식안됨 연결오류 해결방법 – 12가지

그럼 날짜별로 라이딩한 로그가 fit 파일로 존재하며 끊어진 로그를 선택해 복사합니다.

가민 로그 합치기

다음 전에 로그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했던 Fit file tool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끊어진 가민 로그 합치기 File Combiner
끊어진 가민 로그 File Combiner

다음 File Combiner 를 선택후 끊어진 로그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가민 로그파일을 업로드하면 합쳐집니다.
로그파일을 업로드하면 합쳐집니다.

그럼 간단하게 가민 데이터를 하나로 합쳐 스트라바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사이클링등 운동중 끊어진 로그데이터를 늘 따로 업로드 하셧던 분들은 이번기회에 하나로 합쳐 업로드 해보시길 바랍니다.

가민 Garmin 참고 포스팅

2 thoughts on “가민 로그 합치기 끊어진 로그 스트라바 이어 붙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