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출시 카메라 성능 및 새로워진 기능들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S10갤럭시노트9 두가지의 컨셉을 이어가되 어떠한 진보가 있었는지 매우 궁금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갤럭시S시리즈의 트리플카메라와 노트9의 S펜 재사용 그리고 + 부분이 매우 궁금한 부분으로 갤럭시노트10의 경우 2019년 8월 7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버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리는 언팩행사에서 밝혀진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10이 기대를 모으며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출시로 인해 많은 스마트폰 열렬이들은 기존의 갤럭시S10과 갤럭시 노트9와의 성능 및 기능 차이에 대해 궁금증을 품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의 특징과 진보된 부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갤럭시 노트 10은 무선 충전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역무선 충전 속도도 개선되었습니다. 이로써 스마트폰을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성능 역시 향상되었으며, 더 빠른 프로세서와 RAM을 갖추고 있어 멀티태스킹 및 그래픽 요구 사항이 높은 앱 및 게임을 더욱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노트 10은 더 큰 내부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microSD 카드를 사용하여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노트10의 S펜은 동그란 원을 그리며 카메라 렌즈가 되는 컨셉으로 S펜과 일렬로 배치가 됩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우측 중앙으로 이동하는것으로 이는 기존의 갤럭시S10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성능을 강조합니다.

항목사양
디스플레이 크기6.3 인치 동적 AMOLED
해상도1080 x 2280 픽셀 (Full HD+)
프로세서Exynos 9825 (글로벌 버전) 또는 Snapdragon 855 (미국 버전)
RAM (메모리)8GB
내장 저장소256GB 또는 512GB (microSD 카드로 확장 가능)
후면 카메라– 12MP 주 카메라 (f/1.5-2.4) – 16MP 초광각 카메라 (f/2.2) – 12MP 2배줌 텔레포토 카메라 (f/2.1)
전면 카메라10MP (f/2.2)
배터리 용량3,500mAh
충전 및 무선 충전25W 고속 유선 충전, 12W 무선 충전, 4.5W 역무선 충전
운영 체제Android 9.0 (Pie) 기반 Samsung One UI
스펜 (S Pen)지원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지원
얼굴 인식지원
카메라 기능– 초광각, 2배 줌, Super Steady 촬영 모드 – 실시간 감지 초점 및 촬영 액션 인식
연결성USB Type-C, 3.5mm 오디오 잭
무게168g
기타 기능IP68 방수 및 방진, Bixby 가상 어시스턴트, DeX 모드, 스마트 캠퍼스, 초고속 데이터 및 Wi-Fi 6 지원
갤럭시노트10 사양

갤럭시노트10 S펜

갤럭시노트10 s펜
갤럭시노트10 s펜

처음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2011년에 1세대 모델인 갤럭시노트1이 출시되어 이후 10번째 제품이 나오는 단순히 필기를 위한 펜으로서의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노력해왔고 지금은 고급 타블렛 수준의 필압 지원이 가능해지면서 더이상 필기도구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갤럭시노트9의 경우 블루스트 LE 기능을 탑재해 카메라 원격 촬영을 하는 기능이 탑재되고 미디어 재생 및 원격 슬라이드쇼 재생등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된 노트10의 경우 이러한 S펜에 초소형 “카메라 센서가 탑재” 되지 않을까 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의 배터리소모를 따라가기에는 S펜의 사이즈가 너무 작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아직 불가능하지 않을가 생각이 드는데요 그외에도 최근 계속 이슈화되고 있는 몰래카메라 문제가 있기 때문에 법적으로도 힘들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에대해서 폰아레나에 다르면 S펜의 리모드 기능강화될것으로 보이며 기존의 리모트 가능 거리인 10m에서 30m까지 사용가능한 반경을 넓어진다고 밝혔습니다.

사라진 스피커홀

갤럭시노트10 출시 카메라 성능 및 새로워진 기능들 (2)

현재 Android Authority에서 유출된 디자인을 보면 인피니티 0 디스플레이가 적용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에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후면의 경우 세로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상단의 베젤 또한 매우 얇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홀이 사라진 디자인으로 이는 LG G8 ThinqQ 모델처럼 디스플레이를 통한 사운드 전달을 하는 SOD 기능을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출시된 LG G8의 디스플레이 사운드의 경우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이번에 출시되는 노트10의 SOD 성능이 어떨지 기대가됩니다.

베젤리스 디자인 디스플레이

갤럭시노트10갤럭시노트10 플러스
디스플레이 크기6.4인치6.8인치

그외에 점점 베젤리스 핸드폰이 출시되는 가운데 갤럭시노트10의 경우 일반형은 6.4인치 디스플레이와 고급형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6.8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에 노트는 갤럭시s시리즈보다 큰 디스플레이와 s펜의 차이유무만을 두었는데 s펜을 사용하고 싶지만 핸드폰이 커서 갤럭시노트 시리지를 꺼려했던 사용자들을 위해 사이즈를 두개로 출시된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10 성능 및 배터리

갤럭시노트10 성능 및 카메라 배터리

갤럭시s10의 경우 스냅드래곤855 / 엑시노트9820이 탑재되어 국내와 해외에 각각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같은 성능이거나 7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된 엑시노트9825  모델로 출시될지 기대하 됩니다.

램의 경우 기본 8GB가 탭재되었으며 최대 12GB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할것으로 보이며 내장 스토리 역시 128G부터 1TB까지 적용될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일반 모델은 4300mAh  플러스 버전읜 4500mAh 탑재되며 이는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노트9의 4000mAh 보다 대략 10%정도 사용시간이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용량만큼이나 배터리 효율도 중요한데 노트9의 배터리 효율은 이미 검증되어 높은 사용시간을 보이는만큼 이번에는 더욱 개선된 배터리 호율을 보일것으로 보이며 충전속도는 45w의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헤드폰잭의 경우 최근 출시되는 핸드폰 답게 제거되어 출시되며 좌우 물리버튼또한 제거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2 thoughts on “갤럭시노트10 출시 카메라 성능 및 새로워진 기능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