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가사로 가수 및 노래 제목 찾기 – 1분 Tip

노래를 듣다보면 예전에부터 찾고 싶던 노래가 라디오나 방송에서 나올때가 있는데 늘 제목을 몰라 궁금해 했다가 금방 까먹고 마는 상황이 발생해 답답함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그럴때 노래 제목 찾기 위해서 두뇌가 풀가동 되곤 합니다.

특히 요즘엔 멜론 외에도 유튜브플로등을 이용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컨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노래를 듣고 어플등을 이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주위가 너무 시끄러워서 어플로 음악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 핸드폰을 꺼내기 어려운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해당 노래를 들으며 끝나기전에 제목을 기억해 낼려고 하지만 보통 이런경우는 절대로 기억이 잘안나는게 대부분인데요

만약 이런식으로 흘러나오는 노래나 머릿속에만 떠오르는 음악등의 제목을 찾고 싶다면 네이버 뮤직을 통해 간단한 가사 한소절만 입력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사 한 소절로 노래 제목 찾기

노래의 한소절 한소절 가사를 이용해 노래제목을 찾기 위해서 가장먼저 네이버 검색엔진등을 통해 입력을 하면 지식인이나 블로그등에 해당 노래 제목이 나오곤 합니다.

노래 가사로 제목 및 가수 이름 찾기
네이버 뮤직 접속

노래가사로 노래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보다 심플하게 노래제목을 찾는 방법네이버뮤직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등에서 으로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그럼 상단에 검색 부분이 있으며 해당부분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가사의 한소절만 입력해봅니다.

저의 경우 동물원의 널 사랑하겠어의 가사 일부분인 “너의 부드러운 입술에 닿길 원해” 부분을 입력해보겠습니다.

노래 가사로 제목 및 가수 이름 찾기
노래 가사로 제목 및 가수 이름 찾기

유명한 노래의 경우는 리메이크를 포함한 원곡까지 다양한 너의 부드러운 입술에 닿길 원해 라는 노래가 22개나 검색 되었습니다.

여러 리메이크 곡이 있기 때문에 내가원하는 목소리의 노래를 찾고 싶다면 노래를 선택해서 들어봅니다.

그리고 무료이용자도 무료듣기가 짧게 가능하기 때문에 앞 부분만 들어보고 내가원하는 노래의 제목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가수까지도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노래제목 찾기

네이버 앱 노래제목 찾기 1

핸드폰 앱 Naver를 실행하면 길거리나 술집 카페 어디서나 들리는 음악소리를 통해 노래제목이나 가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가운데 원 클릭 후 음성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앱 노래제목 찾기 2

다른 방법으로는 네이버 홈페이지로 접속 후 검색창 앞에 있는 마이크를 클릭합니다.

음악을 선택하면 주위에 들리는 음악소리를 통해 실제 노래제목과 가수가 검색됩니다.

이상 노래가사의 한소절만으로도 노래제목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상 음악 참고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