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비용 보험적용 횟수 및 치료시간

사람들에게 중요한 부분은 정말 많습니다. 건강은 물론, 허리 디스크와 같은 질환부터 치아 건강까지, 우리의 몸과 건강에 대한 관심은 끝이 없습니다. 특히 치아 건강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치아 건강은 전체적인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와 같이 치아 문제 또한, 한 번 아프기 시작하면 그 고통을 완전히 이해하기 어려운 고통 중 하나입니다. 치아 통증은 심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며, 무엇보다도 먹는 것조차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비용 보험적용 횟수 및 치료시간 1

치아 건강은 꾸준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치석 제거와 스케일링이 필수적입니다. 스케일링은 치아의 치석과 플라크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치과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케일링은 치아 건강을 유지하고 치주염 및 기타 치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스케일링이란?

스케일링은 치과 치료 중 하나로, 치아와 주변 구조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치주 질환 및 기타 치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절차입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치과 의사나 치과 위생사에 의해 수행되며 다음과 같은 주요 단계로 진행됩니다:

  1. 치아 평가: 스케일링 절차가 시작되기 전에 치과 의사는 환자의 치아 상태를 평가합니다. 이 평가를 통해 어떤 치아에서 스케일링이 필요한지 결정하게 됩니다.
  2. 치아 청결화: 스케일링 과정에서는 특수한 치과 수술용 기구 및 공구를 사용하여 치아 상면, 치아 사이, 치아 아래 부분 등에 쌓인 치석과 상태를 제거합니다. 이 과정은 칫솔질로 제거하기 어려운 치석과 플라크를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3. 광택 및 평활화: 스케일링 후, 치과 의사는 치아를 광택을 내고 표면을 평활하게 처리하여 더 깨끗하고 매끄러운 상태로 마무리합니다.
  4. 상담 및 권장 사항: 스케일링이 완료된 후, 치과 의사나 치과 위생사는 환자에게 치아 관리에 대한 조언과 유지 보수에 필요한 정기적인 방문을 권장합니다.

스케일링은 치주 질환 예방과 치아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은 치아의 치석과 플라크 누적을 제어하고 치주염, 치아 통증, 치아 미백 등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며, 더 건강한 입냄새와 아름다운 미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3d42672 a894 4012 b870 e8da8307d237

스케일링 비용 보험적용 횟수 및 치료시간

이렇게 치아내 점착이 된 딱딱한 세균이나 점착물을 제거해주고 니코틴등으로 인한 색소침착이 일어난 부분을 제거해주어  일시적으로 치아를 하얗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케일링 비용 보험적용 횟수 치료시간 부작용 주의사항

그리고 정부는 1년에 1번 스케일링에 대해 보험을 적용하여 매우 저렴한 스케일링 비용으로 할 수 있게끔 권장을 하느데요 그만큼 나라에서도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스케일링은 6개월에 1번 하느것이 이상적이며 꼼꼼하게 치실이나 칫솔질을 한다면 1년에 1번 하는것도 괜찮다고 판단됩니다.

스케일링 비용 치료시간

스케일링은 보통 30분에서 1시간정도의 시술시간이 걸립니다.

입 안에 에어를 불어넣어 입안의 이물질이나 침 등을 제거해주면서 시술을 하게 됨으로 코로 숨을 많이 쉬게되니 비염등 코로 숨쉬기 어려울때는 조금 힘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케일링 보험 확인
스케일링 보험 확인 국민건강보험 사이버 민원센터 or 국민건강 보험공단 가능합니다.

스케일링 보험적용 대상 및 횟수

  1. 스케일링은 만 19세 이상 1년에 1회 보험이 적용됩니다.
  2.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기준입니다.
  3. 보통 보험을 미적용시 1회에 5~6만원 비싼곳은 10만원까지 받지만 보험을 적용하게 되면 15,000원의 스케일링 비용으로 스케일링이 가능합니다.
  4. 그 외에도 일부 저렴한곳에서는 1만원에 가능한곳도 있습니다.

이제 스케일링의 비용과 보험 적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케일링 비용은 치과 및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치과 진료 비용의 일부로 적용됩니다. 이를 보험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와의 협상 및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아 건강을 위한 스케일링은 일반적으로 1년에 1번 권장됩니다. 그러므로 보험적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치아 스케일링의 빈도와 비용을 고려하여 치아 건강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치아 관리 방법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매일의 꾸준한 칫솔질과 치약 사용은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치과 의사의 권장에 따라 정기적인 치아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케일링 후 식사 관리 및 부작용

스케일링 시술 후에는 몇 가지 중요한 관리 절차와 주의사항을 따르는 것이 치아 건강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술후에는 일부 환자들이 이질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것은 기존의 치아 사이에서 이물질들이 제거되어 구멍들이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이런 감각은 일시적이며 시술 후에는 조금씩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구멍이 막혀 있더라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치석이 제거되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이루어지는 영양소 흡수가 저하될 수 있으며, 이는 치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석을 꼼꼼하게 제거하고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케일링 비용 보험적용 횟수 및 치료시간

스케일링 비용 보험적용 횟수 및 치료시간

또한, 치석은 음식물을 섭취한 후 48시간 이내에 형성되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태로 변화하여 치아에 달라붙게 됩니다. 이것은 왜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스케일링 후에는 꼼꼼한 양치질을 통해 치아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치실을 사용하여 잇몸과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잇몸이 약한 분들은 스케일링 후에 피가 많이 나올 수 있으므로, 시술 후에는 매운 음식, 짠 음식, 차가운 또는 뜨거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잇몸의 회복 시간을 충분히 주는 것은 스케일링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관리 및 주의사항을 지키면, 스케일링 시술 후에도 건강한 입냄새와 아름다운 미소를 유지하면서 치아 건강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