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활용 방법 21가지 만물상 사용팁

전자레인지 활용방법

전자레인지는 현대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기로, 많은 가정에서 기본적인 조리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당신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딱딱해진 빵을 다시 부드럽게 데우거나 계란찜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에만 익숙했다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 범위를 확장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전자레인지는 그 자체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지니고 있어, 대다수의 사람들이 경제적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고 집에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편리한 기기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이번에 만물상에서 공개된 전자레인지를 통한 요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 활용 방법 21가지 사용팁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전자레인지를 지혜롭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그 방법들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맛있는 요리법부터 실용적인 생활 팁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려 합니다. 여러분의 주방 생활을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활용 팁들을 기대해주세요!

1. 통마늘 쉽게 까기

통마늘 뿌리 부분을 자르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40초 정도 돌린 후 윗부분을 쥐고 쭉 눌러주면 마늘이 한 번에 까집니다.

2. 시금치 데치기

시금치를 씻어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고 1분 정도 가열을 하고 찬물로 헹구면 쉽게 데칠 수 있습니다.

3. 콩나물 데치기

콩나물을 씻기고 수분이 있는 상태에서 그릇에 담아 소금을 살짝 뿌리고 1분 정도 돌리면 쉽게 데칠 수 있습니다.

4. 오래된 빵 촉촉하게 하기

젖은 키친타월로 빵을 감싸 전체적으로 수분을 뿌려준 뒤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끊어 돌리면서 빵이 촉촉해질 때까지 반복을 합니다.

5. 감자, 고구마 맛있게 삶기

감자나 고구마는 비닐봉지에 넣어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하기 위함인대요 봉지 입구는 묶지 않고 아래쪽에 씻어서 물기가 있는 감자와 고구마를 잘 넣습니다

그리고 100g당 2분 정도 돌리면 되는데 눌러봐서 말랑말랑해지면 다 익은 것입니다.

6. 고구마 단맛 더하는 방법

고구마의 전분은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가열할수록 단맛이 강해집니다.

고구마에 랩을 씌운 다음 젖은 신문지에 사서 가열합니다.

삶거나 조리기 전 3분 정도 미리 가열해 주면 애열 효과로 더 맛있는 고구마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7. 무조건 성공하는 딸기잼 만들기

속이 깊은 용기에 딸기 120g을 꼭지를 떼어 넣고 설탕 60g과 레몬즙을 넣어 6분 정도 가열한 후 꺼내어 섞기만 하면 완성!

8. 찬밥 금방 지은 밥처럼 만들기

찬밥을 그릇에 넣고 물을 살짝 뿌려준 뒤 랩이나 뚜껑을 덮고 가열합니다

만약 고슬고슬한 밥이 좋다면 뚜껑을 덮지 않고 돌리면 됩니다.

9. 눅눅해진 튀김 바삭하게 만들기

접시에 키친타월을 깔고 튀김을 얹고 가열을 하면 수분이 날아가고 다시 바삭한 튀김이 됩니다.

10. 빵가루 만들기

식빵이나 카스텔라를 종이 위에 올리고 2분에서 2분 30초 정도 가열한 뒤 꺼내서 손으로 부셔주면 빵가루가 됩니다.

11. 과일 주 빨리 숙성시키기

본래 2~3개월 정도 숙성시켜야 하는 과실주지만 과실주 재료를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강한 온도로 5분가량 돌리면 금방이 완성됩니다.

12. 김 맛있게 굽기

김을 접시 위에 5장 정도 올려놓고 랩이나 뚜껑 없이 1분간 가열하면 바삭바삭한 김이 된다

13. 통조림 음식 오래 보관하기

통조림을 먹고 남은 내용물은 전자레인지에 가열해 두면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을 전자렌지용 용기에 옮겨 담고 랩으로 꼭 싸서 가열합니다

14. 감자칩 만들기

감자칩을 3mm 두께로 자르고 렌지용 접시에 담아 가열합니다. 중간중간 뒤집어 주면서 구우면 바삭한 감자칩이 완성!

15. 토마토 껍질 쉽게 까기

토마토를 놓고 2분 정도 돌리면 쉽게 깔 수 있습니다.

16. 소금/후추 조미료 살균

소금과 후추를 접시에 종이타월을 깔고 올린 다음 20초 정도 돌리면 조미료의 잡균이 사라집니다.

17. 매콤한 겨자 만들기

겨자 2 큰 술과 물 1 큰 술을 넣고 약에서 1분간 가열하면 매콤한 겨자가 된다.

18. 두부 물기 제거

전자레인지 활용하여 살균과 함께 두부를 건조할 수 있어 1석2조다

접시에 담고 랩을 팽팽하게 씌운 다음 5분 정도 가열하면 두부 물기가 제거됩니다.

19. 어묵의 기름기 제거

어묵이나 유부 등 가공식품을 조리 전 살짝 데치거나 뜨거운 물을 부어 기름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봉지에 어묵을 넣고 봉지 입구를 묵지 않은 체 30초간 가열을 한 뒤 봉지에 물을 붓고 어묵을 씻어내면 기름기가 없어집니다.

20. 접시 살균

접시나 식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전자레인지 넣고 돌리면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21. 기름기 없이 생선 굽기

고등어나 청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은 그릴에 구우면 기름이 나와 연기가 나기 때문에 생선이 탈 수가 있습니다

오목한 접시 위에 물을 담고 펼친 다음 생선을 올려 4분 정도 가열합니다

그다음 그릴에 구우면 맛도 좋고 빨리 구워집니다

표면의 기름이 빠지고 살이 단단해져 맛 성분이 빠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22. 냉동만두 맛있게 먹기

냉동 만두를 물에 담가두었다가 바로 건져 넓은 접시에 펴 한 층으로 담는다

랩을 씌운 후 전자레인지 1~2분 정도 놓았다 랩을 벗기면 훨씬 말랑말랑해진다.

참고 : 전자레인지 전자파 차단방법

지금까지 다양한 활용법과 팁을 통해 전자레인지의 숨겨진 잠재력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능과 활용도를 가진 이 기기를 우리 일상에서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단순히 요리의 질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줍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유용한 정보와 팁을 지속적으로 찾아 활용하여,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