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광고 차단 – 안드로이드 아이폰 관심기반 해제

카톡 광고 차단 눈에 거슬렸다면 해결방법

요즘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에서 뜨는 광고로 인해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더 이상 광고를 보지 않고 카카오톡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모두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CEO의 이념입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톡에서는 상업적 광고가 증가하면서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광고 제거 방법을 찾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느끼는 이유 중 하나는 이 광고가 구글의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인지, 아니면 카카오톡 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음 애드핏 광고인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이 어떤 광고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해하며, 그에 따라 광고 차단 방법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광고 차단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카카오톡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 도구이며, 광고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인해 대화창 상단에 나타나는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간단하게 제거하여 카카오톡을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광고 차단방법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자동복구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자동복구
  1.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상단 위젯을 내리면 설정 아이콘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설정 메뉴에서 “Google”을 클릭한 다음 “광고”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3. 광고 설정 메뉴에서 “광고 개인 최적화” 옵션을 선택하고 이를 해제(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가 개인에게 맞춤화되지 않으며, 광고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4. “관심 기반 광고를 선택 해제하겠습니까?”라는 팝업이 나타나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로써 광고 설정이 완전히 해제됩니다.

이제 광고 설정이 비활성화되었으므로 카카오톡 대화창 상단에 나타나던 광고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광고가 계속해서 나타나는 경우

일부 경우에는 이전 카카오톡 캐시 정보가 남아있어 광고가 지속해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정 기간(하루 이틀 정도)이 지나면 광고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빨리 광고를 없애려면 강제로 카카오톡 캐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카카오톡 캐시 정보 삭제 방법

  1. 스마트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또는 “앱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카카오톡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저장 공간”을 클릭한 다음 “캐시 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핸드폰 캐시를 삭제하면 대화 내용이 삭제되지 않으며, 광고가 사라집니다. 이제 광고가 제거된 카카오톡을 통해 쾌적한 대화와 소통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광고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카카오톡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광고제거

카카오톡 광고는 카톡에서 해결하는것이 아닌 핸드폰 자체의광고설정에서 해결해야합니다.

카카오톡 광고 차단
카톡 광고 차단 설정
  1. 핸드폰을 실행후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면 많은 기능중에서 Goolge 탭이 보입니다.
  2. 들어가면 광고 부분을 선택합니다.
카톡 광고 차단
카톡 광고 차단 관심기반 광고 해제

여기서 광고 id재설정 부분을 보면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필을 만들거나 맞춤설정 광고를 표시할때 앱이 광고 id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것으로서 해당 기능을 해제하게 되면 광고가 계속 표시되지만 사용자의 관심을 기반으로 한 광고가 아닐 수 있습니다.

아이폰 광고 차단방법

아이폰의 경우 광고차단은 아래 경로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활성화

아이폰 유튜브 광고 차단 인터넷광고 제거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