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관세 카드로택스 할부납부 및 납부영수증

직구에 필요한 관세 납부방법 카드로택스를 이용해 이번에 자전거 블랙박스인 FLY12CE를 구매하면서 DHL에서 관세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으며 한국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해당물건에 대한 자동으로 세금이 붙은채로 구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로 구입 시 세금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아마존 직구알리익스프레스등 해외에서 직구를 하게 되면 해당제품에 대한 세금(관세)를 내지 않는 범위라면 상관이 없지만 무관세 범위를 넘어서게 되면 통관 후 관세 납부를 해야 한다고 택배회사로부터 연락받게 됩니다.

1. 관세란 무엇인가요?

관세는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을 수입할 때 해당 국가로 상품을 가져오기 위해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관세는 해당 국가의 통관 규정에 따라 다양하게 계산되며, 상품의 가치, 종류, 원산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2. 관세 납부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세 납부는 주로 해당 국가의 통관 관련 기관 또는 택배회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주문한 상품이 통관을 통과하면 택배회사에서 관세에 대한 안내를 해줍니다. 관세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 택배회사는 관세 금액과 납부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3. 관세 납부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가요?

관세 납부를 위해서는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주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요구됩니다.

  • 주문 상품의 구체적인 내용 및 가치
  • 상품의 원산지
  • 주문 및 배송 확인서
  • 주문자의 개인 정보 및 신분 확인서

단 FTA가 체결된 국가의 제품을 구입 시에는 관부가세 중에서 관세는 면제되고 부가세만 납부하면 됩니다.

참고 : 나라별 관부가세 계산방법 FTA 국가 통관시 주의사항

관부가세 FTA 체결국가 인보이스 요청 및 인터넷 납부

관세 납부방법 카드로택스 부가세 확인

관세 납부방법

  1.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납부
  2. 배대지를 이용해서 수수료를 납부
  3. 카드로택스를 이용해 수수료를 납부

배대지를 이용한 수수료는 4%의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비싸며 카드로택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해외 직구한 제품의 관세를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로택스 관세 납부방법

카드로택스는 한국의 통관 서비스 제공 업체 중 하나로,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의 관세를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문한 상품이 통관될 때, 택배회사는 카드로택스를 통해 관세 금액을 납부할 수 있으며 이때, 카드로택스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관세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통한 관세를 할부 및 일시불로 납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카드로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 카드로택스 주소는 https://www.cardrotax.kr 접속합니다
  • 안전하고 편리하게 국고금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관세 부가세 카드로택스 할부납부 및 납부영수증
해외직구 관세 부가세 카드로택스 할부납부 및 납부영수증

금융결제원 운영 및 세금 카드납부 서비스 국세,관세,검찰청벌과금 납부확인증등이 가능합니다.

관세납부 카드로택스 납부방법 2
관세납부
  1. 카드로택스에서 관세납부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2. 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합니다.
  3. 상단에 있는 관세 -> 관세납부를 선택합니다.
  4. 주민등록번호 or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5. 주민번호로 혹시 조회가 안되는 경우나 다른 사람의 관세를 대납하는 경우는 전자납부번호로 넣어야 하며 개인통관번호가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참고 : 개인통관번호 발급 및 조회방법 해외직구 관부가세
관세납부 카드로택스 납부방법 3

전자납부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눌러 납부할 금액을 확인합니다.

관세 납부고지서 출력

관세납부 카드로택스 납부방법 5

그러면 관세납부고지서가 출력되며 납기 내 기한과 내야 하는 금액이 보입니다.

관세 카드납부 할부 및 수수료

  1. 그리고 지불을 할 때에는 신용카드는 0.8% 체크카드는 0.7%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 납부 카드 선택에서 자신이 사용할 카드를 선택 할부기간과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3. 정보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카드로택스에서 다시 한번 납부금액과 수수료 그리고 총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세납부 카드로택스 납부방법 6
관세 카드납부 할부 및 수수료

카드 납부시 발생하는 납부대행 수수료는 관세법령에 따라 납부자가 추가 부담해야합니다. (신용카드 : 납세액의 0.8% 체크카드 : 납세액의 0.7% 추가부담)

카드로택스를 통한 관부가세 수수료 납부가 부담스럽다면 직접 은행사이트 관세 부가세 납부를 하면 되고 관부가세 세금을 카드로 할부납부가 아니라면 직접 은행홈페이지를 통해 일시불로 납부하느것을 추천합니다.

금액을 제대로 확인하셨다면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해 사이트에 한번 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관세납부 카드로택스 납부방법 8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선택 로그인을 합니다.

관세납부 카드로택스 납부방법 9
관세납부확인증
  1. 그러면 최종적으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통한 일시불 및 할부납부를 이용한 관세납부 확인증을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2. 이렇게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통한 해외직구에 대한 관세납부를 한 뒤 세금 납부 정보가 전달되기까지는 대략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3. 이후 기다리면 택배회사로 전달하여 물건이 최종 배송 완료됩니다.
  4. 관세납부를 혹시나 잘못한 경우 돌려받는 과정은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만약 금액이 잘못되었다면 내기 전에 반드시 수정 요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관세 납부 시 주의사항

  • 관세 납부 기한을 잘 지켜야 합니다. 기한을 초과하면 추가적인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관세 납부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 해외 직구 시 관세에 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합니다. 어떤 상품이 관세를 내야 하는지,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해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관세 납부는 국제 쇼핑을 할 때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며, 해당 국가의 관세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통관 절차와 관세 납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택배회사나 통관 서비스 업체에서 얻을 수 있으므로 주문할 때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관부가세를 납부한 경우 해당금액에 대해서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종합소득세 신고소득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분들은 해외직구 시 참고하세요

은행사 관세 납부방법

해외직구 참고포스팅

2 thoughts on “해외직구 관세 카드로택스 할부납부 및 납부영수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