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유심교체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시리즈는 다른 핸드폰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할수록 속도가 느려지는데 이럴때 아이폰 공장초기화 통해 핸드폰을 다시 최적의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초기화는 기본적으로 “아이폰 재설정“을 통한 일반 초기화화 컴퓨터나 노트북등 USB 데이터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서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DFU 초기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장 스토리지가 있는 제품 등은 이것저것 설치하고 삭제하고 사진을 찍고 지우고를 반복하다보면 찌꺼기 파일이 생길 수 있으며 내 외부적인 충격으로 배드섹터가 생길 수 있으며 아이폰 탈옥 후 벽돌이 된 경우에는 강제로 DFU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 “아이폰 재설정을 통한 공장초기화“는 이러한 찌꺼기까지 모두 삭제되기가 어려우며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 이러한 배드섹터나 평소 지워지지 않던 찌꺼기 데이터까지 정밀하게 삭제됩니다.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아이폰 공장초기화를 통해 처음 핸드폰을 구입했을때 상태로 되돌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유심없이 핸드폰번호 두개 eSIM 서비스 출시

아이폰 갤럭시 핸드폰 유심교체 기기변경

그리고 초기화 후 다른 유심이나 계정을 사용하고자 할때 제대로 유심교체를 하지 않으면 “서비스없음“등과 같은 오류가 발생되니 아이폰 유심교체시에는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아이클라우드 백업

오래된 아이폰6모델부터 아이폰7,아이폰8,아이폰X,아이폰11,아이폰XS모델까지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아이폰 백업 클라우드 1

아이폰 공장초기화 하기전에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백업을 해놓는것도 추천합니다.

아이폰 수동 삭제 금지

  • 그리고 공장초기화를 하기 전에 일일이 사진이나 연락처를 삭제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럴 경우 아이클라우드에 정보도 삭제됩니다.
  • 때문에 공장초기화전에 수동으로 파일들을 삭제하는 행위는 주의하세요

아이폰 계정 로그아웃

  • 초기화전 아이클라우드아이튠즈등 로그아웃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iOS 10.3 이상에서는 아이클라우드에서 로그아웃하면 다른 서비스에서도 자동으로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 아이폰 설정 어플을 실행 후 상단의 `사용자 이름` 클릭 후 하단의 `로그아웃`을 누르면 애플 ID 와 패스워드를 입력후 `끄기`버튼을 누릅니다.
  • ​모든 항목을 해제한 상태에서 로그아웃을 합니다.
  • 이렇게 설정을 하는 이유는 동기화된 데이터 처리에 대한 질문이 항목마다 나오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아이폰 시리즈 출시순서

현재까지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의 발매 순서입니다.

아이폰2G -> 아이폰3G -> 아이폰3GS -> 아이폰4 -> 아이폰4S -> 아이폰5 -> 아이폰5C, 아이폰5S -> 아이폰6 -> 아이폰6+ 아이폰6S -> 아이폰6S+ -> 아이폰SE -> 아이폰7 -> 아이폰7+ -> 아이폰8 -> 아이폰8+ -> 아이폰X -> 아이폰Xs, Xs Max, Xr
아이폰 출시 순서 및 시리즈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1. 아이폰 재설정을 통한 일반 초기화: 이 방법은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기본 앱 및 데이터를 삭제하고 아이폰을 초기 상태로 되돌립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찌꺼기 파일을 완전히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DFU 초기화: 아이폰을 컴퓨터 또는 노트북과 USB 데이터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고급 초기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 내부의 찌꺼기 데이터나 배드 섹터를 정밀하게 제거합니다. 또한, 아이폰이 탈옥된 경우나 심각한 문제로 인해 벽돌이 된 경우에도 이 방법을 사용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모든 설정 재설정 1

아이폰 초기화 설정은 재설정 기능을 통해 쉽게 진행 가능합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재설정
아이폰 공장초기화 설정탭 이동

​`설정` 어플로 이동하여 `일반` 메뉴로 들어간 다음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기능을 선택하면 기존의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할 지 물어봅니다.

iPHONE 지우기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백업하고 삭제를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백업 후 삭제가 진행되며 앞서 미리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한 상태라면 바로 삭제합니다.

백업 후 지금 삭제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 2번째 아이튠즈

  1.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아이튠즈와 연결해서 초기화를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2. 볼륨 상, 하 버튼을 짧게 누르고 시리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끕니다.
  3. 휴대폰이 완전히 꺼졌다면 컴퓨터와 케이블로 연결 후 다시 한번 볼륨 상, 하 버튼을 짧게 누르고 시리 버튼을 눌러 전원을 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DFU 초기화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공장 초기화

리셋 모드로 진입되었다면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세가지 메시지가 뜹니다.

  1. 취소
  2. 업데이트
  3. 복원

이중에서 아이폰 공장 초기화를 위해서는 복원 기능을 사용하면 내부의 모든 데이터가 포맷됩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3번째 어플 아이튠즈

아이폰 공장초기화 3번째 어플 아이튠즈
아이폰 공장 초기화 3번째 어플 아이튠즈
  1. 케이블을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 후 신뢰클릭
  2.  iPhone 초기화 버튼을 눌러 모든 데이터를 포맷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라면 동기화를 눌러 필요한 자료를 삭제하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찾기 기능이 꺼져있어야합니다.

만약 컴퓨터에 연결했는데 업데이트 확인, 지금 백업 등의 메뉴가 나오지 않는다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휴대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 아이폰2G -> 아이폰3G -> 아이폰3GS -> 아이폰4 -> 아이폰4S -> 아이폰5 -> 아이폰5C, 아이폰5S -> 아이폰6 -> 아이폰6+ 아이폰6S -> 아이폰6S+ -> 아이폰SE -> 아이폰7 -> 아이폰7+ -> 아이폰8 -> 아이폰8+ -> 아이폰X -> 아이폰Xs, Xs Max, Xr

아이폰 유심교체 및 서비스오류참고

초기화 후 유심을 교체시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거나 서비스안됨 문제가 발생시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아이폰 공장 초기화는 사용자가 처음 아이폰을 구입한 때와 유사한 상태로 되돌리는 작업이므로 정기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폰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초기화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아이폰 참고포스팅

1 thought on “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유심교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