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퇴치 – 종류 및 수명 싫어하는것 잡는 방법

바퀴벌레는 우리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사람들이 마주치게 되면 대부분이 싫어하는 벌레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모습이 혐오스럽게 느껴지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이들이 다양한 병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바퀴벌레와 교차하는 것만으로도 각종 질병의 위험이 있어, 집 안에서 이들을 발견하면 위생상의 문제로 빠른 시일 내에 퇴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바퀴벌레 퇴치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바퀴벌레는 잡아도 잡아도 계속 나오는 생존본능이 매우 강한 벌레로서, 그들의 적응력과 번식력은 높아 손쉽게 제거하기 힘들다. 이들은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두 마리를 잡아냈다고 해서 해결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이러한 바퀴벌레 퇴치 방법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바퀴벌레는 많은 사람들이 기피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그들의 모습이나 행동, 심지어는 존재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기 때문에 그들을 집에서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또한 집의 위생 상태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다. 따라서, 바퀴벌레를 효과적으로 퇴치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정보를 찾아보고,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바퀴벌레 종류 및 수명

바퀴벌레 퇴치 없애는방법 벌레가 싫어하는 것은?
바퀴벌레 퇴치 없애는방법 벌레가 싫어하는 것은?

바퀴벌레는 몇억 년 전부터 지구에 존재하는 고대의 생물로 약 4천 종이나 되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며 이들의 생존력은 강력하게 알려져 있으며, 평균적으로 1년에 10만 마리 이상 번식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퀴벌레는 죽기 전에 본능적으로 알집 주머니를 떨어뜨려 종족을 보존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바퀴벌레를 손으로 직접 잡아 쓰레기통에 버리는 행위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바퀴벌레 종류평균 수명특징 및 참고 사항
아메리칸 로치 (American Cockroach)1-2 년 (성충)성충은 크고 날개가 있으며, 생존력이 강함.
독일 바퀴벌레 (German Cockroach)6-12 개월 (성충)작고 갈색, 부엌과 음식 저장 공간에 주로 발견됨.
오리엔탈 바퀴벌레 (Oriental Cockroach)1-1.5 년 (성충)크고 검은 색, 습한 장소를 선호함.
브라운 바퀴벌레 (Brown-banded Cockroach)3-11 개월 (성충)작고 갈색, 높은 곳에 알을 낳음.
목재 바퀴벌레 (Wood Roach)1-2 년 (성충)주로 야외에서 나타나며, 목재 주변에서 발견됨.
마호가니 바퀴벌레 (Mahogany Cockroach)1-2 년 (성충)목재 주변에서 주로 발견되며 작고 날개가 없음.

이들은 주로 집단으로 생활하며, 따라서 집안에 한 마리의 바퀴벌레가 발견된다면 그 집 안에는 이미 수십, 수백 마리의 바퀴벌레가 숨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퀴벌레는 다양한 곳에서 생활할 수 있으며, 그들의 수명은 대략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입니다. 또한, 그들은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쉽게 죽지 않고 주어진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여 생활할 수 있는 놀라운 생존력을 지녔습니다.

바퀴벌레는 잡식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새로운 음식을 섭취할 때는 기존에 먹었던 음식을 토해내고, 이를 동료들과 나눠먹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 때문에 바퀴벌레는 식중독 바이러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의 다리에는 수많은 병균과 기생충이 붙어 있어, 이들이 지나간 곳에는 병원균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알레르기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큰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완벽하게 없애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전문적인 퇴치 기업들이 개발한 약품과 시스템을 이용하면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지역, 특히 산 쪽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바퀴벌레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이를 감안하여 우리는 바퀴벌레 퇴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퀴벌레 퇴치 벌레가 좋아하는걸 없애기

바퀴벌레 싫어하는 것설명
깨끗한 환경청결하고 정돈된 공간에서는 바퀴벌레가 생존하기 어렵습니다. 음식물 및 쓰레기를 정기적으로 처리하고 청소를 유지하세요.
소음 및 진동바퀴벌레는 소음과 진동에 민감합니다. 큰 소리나 진동이 발생하는 장소에는 서식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높은 온도와 건조한 환경높은 온도와 낮은 습도는 바퀴벌레에게 불리합니다.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바퀴벌레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방충망바퀴벌레가 들어오는 문과 창문에 방충망을 설치하면 바퀴벌레의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방제 및 예방 조치환경에 따라 바퀴벌레 방제를 실시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여 바퀴벌레의 발생을 최소화하세요.

바퀴벌레가 먹고살기에 좋은 음식물 먹거리 과자 부스러기 등을 없애주면 바퀴벌레가 생기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의 물을 없애자!

  • 기본적으로 바퀴벌레 퇴치를 위해서는 집안의 물이 있는 집안을 좋아합니다
  • 그러기 때문에 주방의 싱크대나 화장실의 배수구 등 바퀴벌레가 먹을 수 있는 물은 없애야 합니다.
  • 바퀴벌레가 먹을 물이 없어진다면 바퀴벌레의 생명은 12일로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바퀴벌레 퇴치 하수구 트랩 설치하자

  • 바퀴벌레는 냄새나는 하수구에 서식하며 하수구를 통해 침투하기 때문에 하수구 입구 쪽에 트랩을 설치하게 되면 바퀴벌레를 없애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바퀴벌레는 향이 강한 마늘 / 식초 / 계피를 싫어한다.

  • 바퀴벌레는 기본적으로 마늘의 강력한 냄새를 싫어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자주 다니는 길목에다 다진 마늘이나 마늘 분말가루 식초 계핏가루를 뿌려주면 되며 많이 뿌리게 되면 집안에 너무 많이 뿌리면 냄새가 진동을 하기 때문에 소량만 뿌려줍니다.

바퀴벌레 퇴치 건조함 싫어한다.

  • 앞서 말한 바퀴벌레는 물을 좋아하는 것처럼 바퀴벌레는 습한 곳에서 살기 때문에 집안을 건조하게 하면 바퀴벌레를 퇴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바퀴벌레 죽이기 계면활성제

  • 바퀴벌레는 계면활성제 즉 주방세제에 닿으면 발수성을 잃고 호흡을 못해 죽게 됩니다.

바퀴벌레 좋아하는 맥주로 유인하기 

  • 바퀴벌레는 맥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맥주병 입구에 기름을 바르고 맥주에 붕산을 살짝 넣어주면 들어와서 죽게 됩니다.

바퀴벌레 퇴치 불소 죽이기 

  •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골목에 불소 성분이 있는 치약 등을 뿌려주면 바퀴벌레를 없앨 수 있습니다.
  • 이상 간편하게 집에서 바퀴벌레를 없애는 방법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퀴벌레는 우리의 생활 공간에서 원치 않는 해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들은 강력한 생존력과 빠른 번식력으로 인해 쉽게 없애기 어렵지만, 그들이 싫어하는 것을 이용하거나 전문적인 방법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활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바퀴벌레의 퇴치를 위한 지식과 방법을 알고 있으면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적인 주의와 노력으로 이런 해충들로부터 우리의 생활 공간을 보호합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