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엑셀 PDF 저장방법

작년 한 해 동안의 근로소득을 정리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수익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갖는 것은 연말정산 및 종합소득세 신고 등과 같은 다양한 재정 및 법적 절차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근로소득원천징수1 영수증을 신청하고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매년 받는 중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 영수증은 근로자의 근로소득과 세금 원천징수 내역을 상세하게 기록한 문서로, 소득세 신고 및 연말정산 시에 필요한 중요한 자료로서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PDF 저장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1. 월급 또는 급여에서 공제: 근로자가 월급 또는 급여를 받을 때, 해당 급여에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공제하고 징수합니다. 이렇게 공제된 세금은 근로자의 소득세 부담을 조금씩 납부하게 해주는 것이며, 연말정산을 통해 정확한 세액을 계산하고 결정됩니다.
  2. 세수 조절 및 예산 지원: 근로소득원천징수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 세수를 제공하고 정부 예산을 지원하는 주요 수입원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다양한 사회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공복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세무 효율성: 근로소득원천징수는 세무 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근로자와 고용주 모두에게 소득세 관련 의무를 이행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세무 감사와 관리가 용이해지며, 세무 법규 준수를 촉진합니다.
  4. 소득세 공평성 유지: 근로소득원천징수를 통해 세금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징수함으로써, 모든 근로자들이 공평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소득에 따른 공정한 세금 부담을 유지합니다.

또한, 근로소득 영수증 외에도 금융 대출이나 주택 담보 대출과 관련된 근로소득 영수증도 중요하며 이 서류는 금융 기관과의 거래에 필요한 자료 중 하나로, 정확하게 유지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근로소득 관련 서류를 정확하게 신청하고 보관하는 것은 개인 재정 건강과 법적 준수를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서 해당 영수증은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텍스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 접속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신청

노랗 목차

  1. 근로자용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이용: 근로자용 웹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신청합니다. 대부분의 근로자는 근로복지공단, 국세청, 또는 금융기관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신청 정보 입력: 필요한 개인 정보와 근로소득 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정확한 정보 입력이 필요하며, 자신의 신분증, 근로계약서, 또는 연봉 정보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3. 영수증 발급 확인: 영수증 발급 신청 후, 일정 시간 내에 해당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이를 온라인으로 확인하거나, 등록한 이메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4. 보관 및 활용: 발급받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안전하게 보관하고,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등 다양한 재정 및 법적 절차에서 활용합니다.

근로자와 고용주는 근로소득원천징수를 통해 소득세 부담 및 세무 절차를 관리하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이를 통해 세수를 확보하고 예산을 운용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국가의 경제 운영과 세수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홈텍스 발급방법 및 준비물 2
홈택스 가입

홈택스접속 후 기본적으로 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눌러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엑셀 PDF 저장방법 1

그리고 가입이 된 분들은 My홈택스를 선택해 로그인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엑셀 PDF 저장방법 2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하거나 비회원로그인 두가지 모두 가능하나 비회원 로그인시에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엑셀 PDF 저장방법 3

홈택스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지급 영수증
근로소득원천징수 지급 영수증

그럼 작년한해동안 원천징수 의무를 가지고 있는 기업에서 제출을 한 “근로소득 및 각종 지급명세서“에 대한 일용근로소득 및 거주자 기타소득,거주자 사업소득등등 모두 나열됩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보험료 과납에 대한 환급을 위해 11월 ~ 12월에 해촉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 : 프리랜서 해촉증명서 발급 및 양식 제출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 프린터 출력

해당 파일을 엑셀로 내려받기가 가능하며 “보기“를 통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급명세서 프린터 출력
지급명세서 프린터 출력

프린터 출력시에는 해당 옵션을 PDF로 변경하면 프린터 인쇄없이 PDF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도 가능합니다.

  1. 근로소득원천징수는 근로자의 월급 또는 급여에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공제하여 정해진 세액을 징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징수는 근로자가 월급을 받을 때, 고용주나 지급처에 의해 이루어지며, 국세청이나 지방세 담당 기관을 통해 관리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