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자 위치 조회 알림E 서비스 신상정보

성범죄 재발 가능성을 막기 위해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와 법무부에서 만든 성범죄자 DB 사이트로서 주로 성범죄자 위치간단한 신상착위과 함께 범죄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이는 ‘성범죄자 신상정보 등록제도‘가 발효되면서 시작된 것인데 이와는 별도로 2011년부터는 성범죄자가 전출입시 이 사실을 동네 주민들에게 발송해주는 우편고지 제도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여성가족부는 청소년 이하를 대상으로 한 성범죄자에 대해 법무부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자에 대해 범죄자 신상을 등록하고 공개하고 있습니다.

요즘 뉴스만 틀어도 많은 살인 및 성범죄등으로 인한 뉴스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성범죄자 위치나 신상정보를 조회할 수 잇는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가 도입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범죄자의 인권이다 뭐다 하여 범죄자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러한 범죄자의 2차 범행을 맞고 지금까지 저지른 범행을 무게를 느끼게 하기위해서는 당연히 공개를 해야한다고 생각을 했는데 다행히 이제는 범죄자의 신상정보를 조회할 수 잇게 되어 해당 정보 공유합니다.

여자분들이나 혼자 사시는분들 아니면 우리동네에 성범죄자가 얼마나 있고 어떤사람인지 조회를 하고 미리 사전에 알아볼 수 있어 좋지만 반대로 상대방을 알아보고 움찔하거나 하는행동으로 도리어 더 위험해 질 수도 있으니 이부분은 적정선을 잘 지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범죄자 위치 알림E 서비스

성범죄자 알림E 위치 추적 및 신상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사회에서는 많은 범죄자들이 존재하며, 특히 성범죄자에 대한 정보는 우리의 안전과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범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우리의 안전을 위해서는 그들의 얼굴과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범죄자의 신상 정보를 알 수 있다면, 우리는 그에 대한 적절한 대비와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는 성범죄자의 위치와 신상 정보를 제공하여 사회적으로 위험한 상황에서 개인들이 조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성범죄자의 위치를 추적하고, 신상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안전과 보호를 위한 필요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의 정식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한 후, 사용자는 성범죄자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현재 위치와 성범죄자의 위치와의 거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앱에서는 성범죄자의 신상 정보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에는 이름, 사진, 범죄 유형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정부와 관련 기관, 법 집행 기관의 협력을 받아 성범죄자 정보를 수집하고 제공하며 이러한 정보는 법적 절차를 거쳐 공개되며, 우리의 안전과 범죄 예방에 기여합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는 개인의 안전과 사회적 안정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가 보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범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범죄자 정보의 오용이나 개인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정확하고 신중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되, 동시에 법과 윤리를 지켜야 합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는 우리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도구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성범죄자의 위치 추적과 신상 정보 조회를 통해 우리 스스로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사용할 때에는 법과 인권을 존중하고, 잘못된 정보의 유포나 개인정보의 오용을 방지해야 합니다. 성범죄 예방과 안전한 사회를 위해 우리는 이러한 서비스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는 판결에 따라 공개명령을 받은 성범죄 위치를 지역별로 공개하고 범죄자의 얼굴이나 인상착의 주소 위치등등 신상정보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 위치 및 신상정보를 알 수 있는 알림E 서비스
성범죄자 위치 및 신상정보를 알 수 있는 알림E 서비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는 지도별 검색이나 조건검색등으로 해당 조건에 맞는 성범죄자의 정보를 조회할수 있지만 이를 친구들에게나 가족등 누구에게든 해당정보를 배포하느것은 법률위반이기 때문에 해서는 안됩니다.

범죄자의 정보를 알았다고 하더라도 ~~어디에 누구사니깐 조심해 라면서 해당정보를 주는행위는 하면 안됩니다.

이해가 안가는 상황부분 이지만 추후 개선이 될것으로 기대를 해보며 개인이 들어가 확인해보는것을 추천하며 이에대한 신상정보 공유는 금지하시길 바랍니다.


성범죄자 위치 알림 제공기간 및 공개위반 처벌

성범죄자 위치조회 정보열람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는 법원의 공개명령 기간(최대 10년)동안 공개되며, 형집행중이거나 치료감호중인 경우에는 그 형의 면제, 집행 또는 치료감호 종료 후 실시합니다.

  • 성범죄자 정보제공
    • 제공정보는 성범죄자의 사진, 성명, 나이, 주소 및 실제거주지, 신체정보, 성범죄자 요지, 성폭력범죄전과, 전자장치부착여부전자발찌” 입니다.
  • 열람정보권자 및 이용방법
    • 국민 누구나 실명인증 절차를 거쳐 정보열람이 가능합니다.
(단, 정보통신망 고지는 해당지역 거주자에 한정됩니다.)
  • 성범죄자 위치 검색
    • 정보검색은 읍/면/동 별 및 이름, 초등학교 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지도검색시의 동(洞)명은 법정동을 기준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성범죄자 신상정보 열람자료 출처
    • 성범죄자 신상정보는 법원의 공개명령에 따라 법무부에서 신상정보를 등록한 정보입니다.
  • 성범죄자 정보공유 시 처벌
    • 게시된 정보는 성범죄의 우려가 있는 자를 확인할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성범죄자 신상정보 공개위반

이 정보를 이용하여 신문, 잡지 등 출판물, 방송 또는 정보통신망에 공개 하거나 또는 공개정보의 수정 또는 삭제 하는 경우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또한 공개정보를 사용하여 고용,주택 또는 사회복지시설의 이용, 교육기관의 교육 및 직업훈련에 차별하는 경우에는 1년 이하 징역 또는 5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섬범죄자 위치 조건으로 검색

성범죄자 신상정보 조회
성범죄자 위치 및 신상정보 조건 조회
  • 성범죄자 조건으로 검색하기를 선택하면 이름이나 동네아니면 학교 반경 1KM 이내 등으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범죄자를 찾기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완료해야합니다.
  • 아이핀 인증 / 휴대폰 인증  / 주민등록번호 인증 3가지 항목중 하나를 해야합니다.
강서구 성범죄자 위치 검색
강서구 성범죄자 검색

지역별 검색으로 서울시의 강서구를 예를들어 전체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럼 해당 조건에 맞는 성범죄자이름주민등록상 거주지실제 거주지등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공개정보를 클릭하게 되면 범죄자의 얼굴이나 인상착위 범죄형태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정보는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이부분은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각 지역별 섬범죄자 수 확인
각 지역별 섬범죄자 수 확인

그 외에도 각 광역시 지역별 성범죄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