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계좌송금 보내는사람 이름변경 및 예약이체

우리은행 계좌송금 시 계좌이체 내역으로 보내느사람은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에 등록된 본인 실명으로 등록됩니다. 하지만 어디 단체나 협회 아니면 닉네임등으로 보내는사람 실명이 아닌 다른이름으로 변경해서 계좌이체 시 받느사람 통장에 다르게 입금내역을 남기고 싶다면 은행에서 계좌이체를 할 때 보내는사람 이름변경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우리은행 앱 기준이며 국민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 등 타 은행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르면 은행직원에게 물어보면 되는데 만약 인터넷뱅킹이나 핸드폰으로 계좌송금 시 보내느사람 이름을 바꾸는 방법을 몰라 고생을 했으며 우리은행 은행앱 기준으로 보낸사람 이름변경 및 예약송금으로 원하는 날짜 및 시간에 자동이체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우리은행 보안프로그램 무한 재설치 로그인 오류해결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알림이 계속 뜬다면 참고

우리은행 계좌송금 및 예약이체

우리은행 앱을 설치 후 본인의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은행 계좌이체 보내는사람 - 받는사람 통장표시 이름변경
은행 계좌이체 보내는사람 – 받는사람 통장표시 이름변경

우리은행 핸드폰앱으로 돈을  송금시 본인이름 그대로 받는사람 통장에 이름이 표시되며 이때 예약이체를 통해 원하는 시간 및 날짜를 설정하면 예약된 시간에 자동으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은행 계좌이체 보내는사람 – 받는사람 통장표시 이름변경

우리은행 받는통장 표시 - 보내는사람 이름변경
우리은행 받는통장 표시 – 보내는사람 이름변경

핸드폰 및 인터넷배킹 등 은행계좌이체 시 통장으로 계좌번호 입력 후 송금 시 받는통장표시에 본인이름이 표시됩니다.

우리은행 계좌이체 시  받는사람의 통장에 표시될 이름을 선택해서 보내느사람 이름을 변경하면 받는사람 통장에 보낸사람 이름이 달리 표시되며 예약이체를 통해 원하는 날과 원하는시간에 예약송금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계좌송금 보내는사람 이름변경 및 예약이체 4

이후 이체결과조회를 통해 받는분  통장이름이 변경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추가이체 보내는사람 이름변경

은행으로 계좌송금 시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 송금시 각각 송금 시 보내는사람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계좌 예약이체 이름변경

핸드폰으로 은행계좌 송금 시 추가이체를 선택하면 받는통장이름표시를 선택해서 보내는사람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번 송금할때 각각 이름을 달리해서 받느사람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