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방문없이 핸드폰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 및 증액 3가지

은행통장에 있는 돈을 출금하거나 이체하기 위해서는 하루 동안에 이체한도가 있어 해당 이체한도에 한해서 1회 출금액수와 하루 이체한도가 제한됩니다.

이를 통해 금융사기를 당하더라도 이체한도 이상의 큰 금액을 손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며 하룻동안 이체한도 제한에 걸리는 경우 은행에 방문하여 창구업무를 통해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하거나 이체한도 증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근무시간에 은행을 방문 한다느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도 간단하게 신분증만 있다면 이체한도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의 경우 은행 영업하느곳을 찾기가 어려운데 그런경우 탄력점포를 찾으면 주말에도 근무하는 은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체한도를 1회성으로 제한하여 이체 후에는 기존의 이체한도로 돌아가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3가지

  1. 직접 은행 방문 후 창구에서 이체한도 변경
  2. 인터넷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이체한도 변경
  3. 모바일 기업은행 앱을 통한 이체한도 변경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 모바일앱 설치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위한 모바일 앱 설치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위한 모바일 앱 설치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켓에서 i-one Bank 기업은행 앱을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사용된 핸드폰은 샤오미의 홍미노트9s를 진행하며 갤럭시나 LG폰등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라면 모두 동일합니다.

기업은행 외에도 하나은행이나 국민은행,외환은행,농협은행등등 타은행도 이체한도 변경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후 저는 공인인증서 대신 지문인식센서를 이용해 로그인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자신의 계정의 인증서를 통해 기업은행 로그인합니다.

뱅킹 -> 이체출금 -> 이체관리 -> 이체한도관리를 선택합니다.

전자 금융 이체 한도에 대해 고객 1일 이체한도를 설정하거나 계좌별로 세부 이체한도를 1일 1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기업은행 이체한도가 3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변경 후 금액에 저는 600만원으로 기업은행 이체한도 증액했습니다.

이후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1. 이후 본인인증을 위한 준비물로 신분증이 있어야합니다.
  2. 카메라를 이용해 주민등록증을 촬영해야 합니다.
  3. 이때 중요한 점은 주위 배경을 어두운 색으로 해야 하며 사진에 문제가 없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집니다.
  4. 주민등록증 특성상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방향을 잘 잡아 촬영합니다.
  5. 마지막으로 본인계정의 기업은행다른 은행계좌번호를 기입해야하빈다.
  6. 이를 통해 본인계좌임을 인증해야 합니다.
  7. 이상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이 은행 방문 없이 증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thought on “은행 방문없이 핸드폰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 및 증액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