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 일반 감기 콧물 재채기 차이점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 증상으로 많은 사망자수를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아비규환의 상태에 빠져있는 상태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의 경우 감염증상이 일반 감기 코막힘,콧물,재채기등 감염증상이 큰 것은 아닌가 걱정을 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경우 초기 중국의 우한이라는 지역에서 패렴증상으로 시작되어 이름 또한 “우한폐렴“이라고 불리면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증상이 일반 감기와 매우 유사해서 혼돈이 있는 가운데 비염이나 코막힘등의 증상으로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걸린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과연 이러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증상으로 코막힘 증상에 대한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코로나 백신 부작용 3가지 화이자,모더나,존슨앤존슨
참고 :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및 신청 및 유급휴가 무급휴가 – 22년 

코로나19 바이러스 위험성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 일반 감기 콧물 재채기 차이점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 일반 감기 콧물 재채기 차이점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걱정이 되어 선별진료소에 찾는 분들의 “40%가 증상없이 불안감“으로 인해 찾느사람들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된 판단으로 선별진료소를 찾는것은 오히려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급성패혈증으로 젊은 사람들과 건강한 운동선수들도 사망에 이르는 상황에 있기 때문에 이에대한 질병의 차이와 증상에 대해서도 알아두느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 초기증상 감기 코막힘 차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이 의심되는 증상으로는 크게 두가지로서 독감증상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발열
  2. 근육통

만약 이러한 경우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은 피하고 2일 정도는 혼자 자가격리 상태로 상황을 지켜보는것이 좋습니다.

우리들이 감기에 걸리게 되면 콧물이나 재채기, 기침 그리고 코막힘 등의 “상부 호흡기관“에서 증상을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

그리고 일반적인 감기라면 2~5일 정도 푹 쉬면 자연회복으로 치유가 가능합니다.

해당기간내에 감기를 앓았을 때와 비교해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면 감기약을 복용하고 하루 정도 경과를 살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때로 만약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일반 감기나 코막힘과 달리 “폐와 같은 하부 호흡기관“에 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온몸에 발열이나 기침 가래, 마른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폐렴에 걸렸다면 입안에 노란색 가래나 피등이 묻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막힘으로 인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바로 의심하기보다는 해당증상과 자신의 이동경로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을 해보느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검사 주의사항

  •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무턱대고 의료기관을 찾아서는 안됩니다.
  • 의심 환자가 확진자로 확인될 경우 확진자가 방문했던 의료기관도 폐쇄되기 때문인데요
  • 만약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먼저 신고합니다.
    • 근처 보건소나 1339, 120 콜센터 먼저 신고합니다.
  • 거주하는곳과 가장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안내받은 다음 방문합니다.
  •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증상을 확인해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면 검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신고 없이 병원 응급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다른 환자들의 감염이 집단 우려되기 때문에 일단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증상에 대한 신고 전화 후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병원 내 난간이나 손잡이 등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야외활동후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이나 기관지쪽을 만지는 행위도 삼가해야야합니다.

이상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이나 코감기 재채기등 감기증상과 헷갈리는 분들을 위한 바이러스 증상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 thoughts on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막힘 일반 감기 콧물 재채기 차이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