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유류세 환급 경차사랑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대한민국에서 경차를 소유하고 운전하는 것은 경제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경차 운전자들을 위한 유용한 혜택 중 하나로 유류세 환급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급 혜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경차 운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경차사랑카드가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차사랑카드의 신청 방법 및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류세 환급 경차사랑카드 발급조건

경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경차 유류세 환급 혜택은 경차 소유자들이 연간 20만원 이내에서 휘발유 및 LPG 가스에 대한 리터당 환급을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러한 환급 혜택은 경차 운전자들에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휘발유 리터당 250원, LPG 가스 리터당 160.82원의 환급이 지급되고 있어, 경차 운전자들은 연간 연료비를 절약하고 가계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월 이용금액휘발유 / 경유LPG
30만원 미만리터당 30원리터당 15원
30만원 이상리터당 60원리터당 30원
경차사랑카드 조건

경차사랑카드의 발급조건은 1가구당 1대의 경차만 발급가능합니다.

  1. 유류세 환급: 이미 언급한 대로, 휘발유 및 LPG 가스에 대한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료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주유소 할인: 일부 주유소에서는 경차사랑카드 소지자에게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주유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습니다.
  3. 추가 혜택 및 이벤트: 경차사랑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혜택은 경차 운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경차 및 승합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1가구에 1경차 및 승용차와 1경형승합차를 동시에 소유시에는 2대가 가능합니다.

  • 1000cc 미만 경차 이용자 대상으로 유류세 일부를 환급해주는 제도
구분내용
환급대상1가구 1차량의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차 유류세 대상단, 국가유공자 유가보조금 지원 차량 소유자는 제외
환급방법국세청이 지정한 카드사로부터 전용카드를 발급받아 유류 구매시 결제
환급금액휘발유 또는 경유 – L당 250원, LPG부탄 – kg당 275원
단, 연간 20만원의 한도내
환급카드신한카드 – 경차사랑 유류구매전용 카드
롯데카드 –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
현대카드M – 경차전용 카드

유류세 환급 및 주유할인액 산정방법

경차 유류세 환급 경차사랑카드 주유할인 조건
경차 유류세 환급 경차사랑카드 주유할인 조건
  • 경차사랑 신용카드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충족 시
  • 서울지역에 위치한 GS칼텍스 주유소에서 4만원 주유시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실제 부담금은 서울지역 기준유가 : 1.480원 / 리터당 GS칼텍스 기준유가 1.500 / 리터당)

카드 발급 준비: 경차사랑카드를 신청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 및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차량 등록증, 은행 계좌 정보 등이 필요합니다.
카드 발급처 방문: 가장 가까운 은행 또는 카드 발급처를 방문하여 경차사랑카드 신청을 진행합니다. 은행 직원들은 여러분을 친절하게 안내해줄 것입니다.
신청서 작성: 은행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 과정에서 신분증 확인 및 개인정보 제공이 이루어집니다.
카드 발급 및 활성화: 승인되면 경차사랑카드가 발급되며, 이 카드를 활성화합니다. 활성화된 카드를 통해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등록증과 신분증 사본을 구비해서 카드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는 신한카드와 현대카드,롯데카드만 발급 가능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과정

경차 유류세 환급과정
경차 유류세 환급과정

유류세 환급 제외대상자 예시

경차 유류세 환급 제외 대상
경차 환급 제외 대상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로 유류비를 이미 지원받고 있는 경우
  • 법인차량 또는 개인명의 단체 차량 등 관용 및 영업용
  • 1세대 경형 승용차 2대 이상 또는 경형승합차 2대 이상 소유자
  • 1세대 경형 승용차와 다른 승용차 동시 소유자
  • 1세대 경형 승합차와 다른 승합차 동시 소유자

경차 운전자들은 경차사랑카드를 통해 유류세 환급 및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가계 경제를 지원하고 더욱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차 운전자라면 경차사랑카드를 신청하여 다양한 혜택을 즐기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경차 운전자들이 경제적으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차사랑카드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갑시다.

자동차 운전자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