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금액조회 3.3% 신고 환급일 지급기간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액은 연말정산 간소화와 같은 직장인들을 위한 13번재 월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들이라면 매우 중요한 소득신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직장생활만 하는 직장인들이라면 별도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쓰지 않는 세금중 하나가 바로 종합소득세 신고로서 미수령 종소세 환급금액이 있다면 삼쩜삼 홈페이지 및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환급금 신청 후 자신의 계좌로 환급신청 시 1달뒤에 입금이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매월 5월에 종소세 신고를 하게 되는데 1월에 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와 달리 이름그대로 모든 소득에 대해 종합하여 신고하는 것으로 보통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 회사 중도 퇴사자등이 종소세 신고 대상자로서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은 최대 신청일로 부터 5년까지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이러한 세금신고 및 종합소득시 미수령 환급금을 돌려받는것에 잘 모르고 세무서에 방문해서 종소세 환급금액이 있는지도 모르느것에 돈을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3.3%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삼쩜삼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빠르게 종합소득세 미수령 금액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 5월 종합소득세 세금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
참고 : 연말정산 미수령 환급금 조회방법

종합소득세 환금금액 지급대상

  • 신고금액이 과세표준을 초과하여 납부한 경우
  •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등으로 실제 납부한 세액보다 세액이 더 많이 부과된 경우
  • 예금이자 등으로 인한 비과세소득이 발생하였으나, 세액이 부과된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는 신고년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완료한 후, 종합소득세 환급금 신청서를 작성하여 지방세무서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환급금 신청서 작성 시 신분증 사본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나 지방세무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쩜삼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자격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신청을 하려면 해당 세금 신고년도의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환급대상이 되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①전년도 11월 중간 예납 세액을 초과 납부하여 환급받는 경우, ②결손금 소급공제로 전년 5월에 납부한 세금을 환급받는 경우, ③사업과 관련된 소득 이외의 소득과 관련된 세금을 이미 납부하여 환급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리랜서결정세액보다 3.3%의 세금을 원천징수로 낸 기납부세액이 더 많은 경우 종합소득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금액조회 3.3% 신고

종합소득세 환급을 위한 자격으로는 3.3% 사업소득이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금액조회 3.3 신고 2

삼쩜삼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환급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 핸드폰 번호
  • 국세청 홈택스 계정 ID & PW

자신의 환금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2가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금액조회 3.3 신고 5

현재 연말정산 간소화부가가치세 신고기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느거 같습니다.

참고 :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

현재기준 검색조회시 10분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이후 종합소득세 미신고 및 환급가능한 금액이 있는지 최대 5년간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환금액을 무료 조회 및 계산을 해주며 신고대행료는 1천원부터 받고 있다고 합니다.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금액조회 3.3 신고 8

이후 삼쩜삼 홈페이지를 가입하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알림 및 할인 혜택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미수령 환급금은 삼쩜삼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국세청홈택스손택스,정부24시 홈페이지를 통해 납세자가 직접 조회가 가능하며 환급금액은 우체국을 방문해 현금으로 수령가능합니다.

삼쩜삼 홈페이지가 아닌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하고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1

종소세 신고 및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을 위해서는 pc에서는 홈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핸드폰으로는 모바일 손택스 앱을 통해 신고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택스홈택스 로그인 → My홈택스 → 환급급 확인 후 목록조회 → 환급계좌 신청하기 → 작성 후 신청하기
손택스(홈택스 모바일)손택스 로그인 → 신고/납부 → 국세 납부 →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본인계정의 공동금융서 &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2

 My홈택스에 접속 후 신고 및 납부, 고지, 환급 체납등의 항목에서 환급항목 조회를 선택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후 -> 자주 찾는 메뉴 [MY 홈택스] -> 환급목록 조회하면 환급금 확인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계좌등록

종합소득세 환급내역으로 세목, 환급금액, 환급방법, 과세기간 시작일자 과세기간 종료일자, 환급결정일자, 처리상태, 은행명, 환급계좌를 알 수 있을 것이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환급계좌 신청하기] 버튼이 눌러 환급계좌 은행을 등록합니다.

환급금 지급 입금기간

환급 계좌번호 등록 후 종합소득세 환급금이 입금되는 날은 정기 신고자 경우 신고기간 (2023.05.01.-2023.05.31.) 끝난 이후 30일 이내 지급이 됩니다.

종합소득세 환급일 보통 6월30일 이전에 입금됩니다.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자 경우 신고한 날부터 최소 2주에서 최대 3개월이내 지급이 됩니다.

지금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확인방법과 환급기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 thoughts on “종합소득세 미수령 환급금 금액조회 3.3% 신고 환급일 지급기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