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코막힘 감기 증상과 비슷? 확진자 오해 진실?

현재 전세계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많은 사상자과 감염자를 보이는 와중에 코로나 확진자 증상이 감기와 매우 유사해 코로나 코막힘 증상 두가지에 대해 감염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감기에 걸려 코막힘이나 재채기등을 하느데 혹시 자신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란 중국우한에서 발병되어 첫 이름이 “우한폐렴“이라고 불렸으며 현재 정식명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불리웁니다.

코로나 확진자 치료방법

그렇다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확진자 판정을 받은 경우“되면 초기에 어떠한 증상이 있으며 이에대한 예방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상 코막힘
코로나 확진자 증상 코막힘 바이러스 증상?

가장 먼저 코로나 19의 초기 증상은 일반 감기와 매우 비슷한 혼돈을 할 수 있으나 코로나 감염여부에 대한 초기기 검사비용 및 그로 인한 추가 감염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시는 ㅂ분들은 참고용도로만 보시길 권장합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가 자연치유되는 사례가 많이 보이는 만큼 자가면역력을 키우느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치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설치된 “선별진료소가 각각에 위치“해 있습니다.

  1. 선별 진료소를 통해 기본적인 코로나19 감염을 조기 진단할 수 있으며 보건당국은 단순 증상이 있다고  바로 방문하느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2. 이는 지자체에서 자제하라고 권고하는 사항중 하나입니다.
  3. 실제로 한 대학병원의 경우 “선별진료소를 찾은 40%는 큰 증상 없이 불안감“에 병원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한정된 의료 인력이라는 점입니다.

단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검사하느라 정작 조기 진단이 필요한 감염자를 놓칠 가능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또한 감염자가 아닌 경우라도 병원 내 선별 진료소를 찾는 과정에서 오히려 다른 감염자로부터 코로나19에 노출되는 ‘역감염’ 우려도 있다라는 소견이며 따라서 선별진료소를 바로 찾기보다는 증상을 잘 따져보며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필히 착용 제대로 된 정보를 습득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코막힘 감기 증상 차이

코로나 감기 코막힘 차이점
코로나 코막힘 차이점

일단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시 가장 먼저 보이는 증상은 “발열” 및 “근육통“과 같은 “독감 감기“증세가 나타납니다.

  1. 만약 이러한 경우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은 피하고 2일 정도는 혼자 자가격리 상태로 상황을 지켜보는것이 좋습니다.
  2. 감기는 콧물이나 재채기, 기침 그리고 코로나 코막힘 등의 상부 호흡기관에서 증상을 보이는 특징이 있으며 이후 2~5일이 지나면 자연 회복될  수 있습니다.
  3. 만약 이때 과거 감기를 앓았을 때와 비교해 비슷한 증상인 경우에는 감기약을 복용하고 하루 정도 경과를 살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4. 이후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때로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일반감기와는 다른 증상을 보입니다.
    1. 일반 감기나 코막힘과 달리 “폐와 같은 하부 호흡기관“에 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2. 이로 인해 온몸에 발열이나 기침 가래, 마른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3. 만약 입안에서 끈적하고 노란색의 가래가 나오거나 피가 묻어 나오는 가래가 나올 경우에는 “폐렴 증상“이 의심되기 때문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제대로 된 결과를 확인해야합니다.

참고 :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및 신청 및 유급휴가 무급휴가 – 22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검사 주의사항

  1.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무턱대고 의료기관을 찾아서는 안됩니다.
  2. 의심 환자가 확진자로 확인될 경우 확진자가 방문했던 의료기관도 폐쇄되기 때문인데요
  3. 만약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이 있다면 일단 아래 연락처로 문의합니다.
    1. 보건소나 1339, 120콜센터 등에 신고를 합니다.
  4. 거주하는곳과 가장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안내받은 다음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5.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증상을 확인해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면 검사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6. 특히 신고 없이 병원 응급실에 가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환자들의 감염이 집단 우려되기 때문에 일단 코로나19 증상에 대한 신고 전화 후
    2. 안내를 받아야 하며 의료기관을 방문합니다.
    3. 방문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병원 내 난간이나 손잡이 등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손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으니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위는 삼가하느게 좋습니다.
참고 : 코로나 백신 부작용 3가지 화이자,모더나,존슨앤존슨

코로나19 바이러스 참고

2 thoughts on “코로나 코막힘 감기 증상과 비슷? 확진자 오해 진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