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많이받고 퇴사하는 방법 – 최대 30% 더 받는방법

직장생활을 1년 이상 하게 되면 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은 중요한 재정 지원 수단 중 하나입니다. 이 금액은 퇴사 시 받게 되는데, 퇴직금은 개인의 근속 기간과 연봉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퇴직금은 퇴사 후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매우 유용한 자금으로, 실제로 많은 근로자들이 퇴직금을 통해 재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의 액수는 근속 기간과 연봉, 근로자와 회사 간의 계약 조건 등에 따라 다양하게 결정됩니다.

그러나 모든 근로자가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근로자는 계약 조건에 따라 퇴직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짧은 근속 기간이나 특정 종류의 계약으로 고용된 경우 퇴직금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퇴직금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 이 금액은 퇴직 후 생활비 지원, 새로운 직장을 찾는 동안의 경제적인 안정성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직금은 근로자들의 노후 준비와 재정 계획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를 퇴사할때 보다 퇴직급여을 받이 받고 퇴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퇴사 직전 3개월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퇴직금을 지급하는 기본 계산방법이 퇴사 전에 받는 3개월의 임금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사직서를 제출하는 시기를 잘 계산해야합니다.

회사를 퇴사하는 순위

스트레스로 인한 직장 퇴사

보통 회사를 그만두는 이유중 1위는 “직장상사“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각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외 순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스트레스 원인 위궤양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1. 직장상사
  2. 조직 분위기 및 복리후생
  3. 부족한 연봉
  4. 동료 및 직원 트러블
  5. 잦은 야근 및 이젝제의,기업문의

저같은 경우는 기존에 회사가 1번과 5번 때문에 회사를 퇴사했습니다.

대부분 직장인들이라면 대부분 이러한 이유로 회사를 퇴사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회사를 퇴사후에는 수익이 발생하기 힘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퇴직금을 많이 받는것이 좋으며 아래 방법을 참고하면 최대 30%까지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

  • 상시근로자 5인이상 사업장
  • 1년이상 재직한 후 퇴사하면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전에 받은 임금 3개월의 평균을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퇴직금 많이 받는방법

퇴직금을 많이 받는 방법은 몇 가지 전략을 사용하여 근로자들이 퇴사 전에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퇴직금을 최대한으로 받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퇴직 전 3개월 월급 높이기

퇴직급여는 종전의 월급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퇴사 전 3개월 동안 월급을 최대한 높이려 노력하세요. 이 기간 동안 추가 수당, 상여금 등을 받는 경우 평균 월급이 상승하게 됩니다.

퇴직 시기 선택하기

퇴직 시기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퇴직 시점이 3개월 평균 월급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2월이나 3월에 퇴사하면 2월을 포함하여 3개월의 월급이 높게 책정됩니다.

연차수당 활용하기

연초에 퇴사하면 연차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차수당은 연차 사용 여부에 따라 지급되므로, 사용하지 않고 퇴직 시점을 선택하면 추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수당 및 수당 받을 수 있는 일자 최대화

퇴직 전 3개월 동안 추가 수당을 받을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하세요. 주말 및 휴일 출근, 출장 수당 등을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연봉 인상 고려

연초에 연봉 인상이 예상되는 회사에서 근무 중이라면, 인상분이 퇴직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퇴직 시점을 결정하세요. 인상된 연봉은 3개월 뒤에 받게 됩니다.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여 퇴직 전 3개월 동안 월급을 최대한 높이고 추가 수당 및 연차수당을 활용하면 퇴직금을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회사의 정책 및 규정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직금 계산방법

직금 = (평균 월급 x 근속 기간 x 보정 계수) + (연차수당 또는 추가 급여)

퇴직금을 미리 계산하려면 몇 가지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퇴직금은 근로자의 근속 기간, 월급, 연차수당, 추가 수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다양한 요소로 결정되며 아래는 퇴직금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간략한 가이드입니다.

  1. 근속 기간 확인
    • 먼저 퇴직한 시점의 근속 기간을 확인합니다. 근속 기간은 근로자가 회사에서 근무한 기간을 나타냅니다.
  2. 월급 확인
    • 퇴직 시점의 월급을 확인합니다. 월급은 퇴직금 계산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3. 연차수당 확인
    • 사용하지 않은 연차수당이 있는 경우, 이를 확인합니다. 연차수당은 사용하지 않고 퇴직할 경우 추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추가 수당 및 보너스 고려
    • 퇴직 시점의 추가 수당, 보너스 및 기타 급여 요소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퇴직금 계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회사 정책 및 규정 확인
    • 회사의 퇴직금 정책 및 규정을 확인합니다. 회사마다 퇴직금을 계산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직금 계산에는 퇴직금 지급 기준, 근로자의 계약 유형, 회사 정책, 지역 법규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정확한 퇴직금 계산을 위해서는 회사나 지역의 특정 규정을 확인하고, 관련 부서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금 많이받고 퇴사하는 방법 - 최대 30% 더 받는방법
퇴직금 자동계산해 프로그램

고용노동부의 공식 웹사이트에는 퇴직금 계산기가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월급과 보험료를 기준으로 예상 퇴직금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1. 월급 확인: 먼저 현재 월급을 확인하세요. 퇴직금은 월급을 기준으로 계산되므로 정확한 월급 정보가 필요합니다.
  2. 보험료 확인: 고용노동부 사이트에서 퇴직금 계산을 위해 필요한 보험료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 정보는 퇴직금 계산에 필수적입니다.
  3. 고용노동부 사이트 방문: 고용노동부 사이트를 방문하고 퇴직금 계산기를 찾아 접속하세요.
  4. 계산 도구 사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퇴직금 계산기를 사용하여 개인 정보를 입력하세요. 이때 월급과 보험료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5. 계산 결과 확인: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퇴직금 계산기는 예상 퇴직금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퇴직 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기를 사용하면 미리 퇴직 시 받을 금액을 예상할 수 있어 재정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산기를 통해 퇴직 시점을 조절하여 최적의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1 thought on “퇴직금 많이받고 퇴사하는 방법 – 최대 30% 더 받는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