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반품 DHL 택배 준비서류 및 진행절차

해외직구로 구입하게 되면 DHL 택배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해외직구 구입 후 반송을 위한 해외직구 반품택배방법을 위한 준비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반품을 하는이유는 멀리서 오다보니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부터 배송기간이 너무 오래걸리거나 배송이 잘못된 경우든 다양하게 볼수 있습니다.

DHL Exress 해외직구 택배반품
DHL Exress 해외직구 택배반품

DHL 택배 해외직구 반품하기

반송 물품 픽업 신청관세 환급 신청
DHL 고객 센터(☎1588-0001)에 반송 물품 픽업을 요청합니다. 배송 기사님과의 픽업 시간이 안 맞을 경우 가까운 DHL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여 반송 물품을 직접 접수할 수 있습니다.

사시는 지역이 DHL 서비스 지역이 아닐 경우 국내 택배사를 이용해 DHL 서비스 센터로 물품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국내 택배비 본인 부담).
관세를 지불했다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세 환급은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과 DHL 통관 파트너사에 환급 대행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USD 1,000을 초과하는 반송 물품의 관세를 환급 받기 위해선 위약반송면허가 필요합니다. 고객센터에 반송 물품 픽업 예약하실 때 위약반송면허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반품신청
해외직구 반품 DHL 택배 준비사항 11해외직구 반품 DHL 택배 준비사항 13

반송 물품 USD 1,000 초과 시: ‘위약반송면허’ 구비서류

구분내용
1. 수입신고필증최초 DHL을 통해 수입된 물품의 경우 수입신고서로 진행할 수 있으나, 타 업체로 수입하신 경우 수입신고필증을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수입신고필증은 사본으로 제출해 주셔도 좋습니다.
2. 반송 운송장 및 인보이스반송 운송장 및 인보이스는 물품을 구매한 쇼핑몰에서 제공합니다.(물품 박스 안에 동봉되어 오거나, 반품 신청 시 쇼핑몰에서 별도 제공합니다.)
3. 사유서반품하는 사유를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특별히 정해진 양식은 없습니다.
4. 구매영수증구매영수증 또는 구매내역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5. 반품 승인 내역쇼핑몰에서 반품을 수락한다는 내용으로 주고받은 이메일 또는 반품 접수 화면 스크린샷을 준비해주십시오.
해외직구 반품 구비서류

DHL 택배반품 문의사항

해외직구 반품 DHL 택배 준비사항
해외직구 반품 DHL 봉투

1. DHL 픽업 서비스는 전국 모든 지역에 제공되나요?

일부 지역은 DHL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용하시기 전 DHL 고객센터(☎1588-0001)로 전화해 픽업 가능 지역인지 확인하세요.

2. 픽업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어떻게 반송 물품을 접수할 수 있나요?

픽업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가까운 DHL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DHL 서비스 지역이 아닐 경우 국내 택배사를 이용해 가까운 DHL 서비스센터로 물품과 서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국내 택배비 본인 부담)

3. 토요일에도 반송 물품을 접수할 수 있나요?

토요일 서비스 가능 지역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발송 전 DHL 고객센터(☎1588-0001)로 연락해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토요일에 픽업 접수를 요청할 경우 1건당 1만 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한 장소에서 2건을 발송할 경우 수수료는 2만 원이 되며, 착불로 진행될 경우는 상대국으로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4. DHL 고객 센터의 이용 가능 시간은요?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운영됩니다.

5. 반송 물품 전달 시 본인이 직접 전달해야 하나요?

상관없습니다. 추가 서류 및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연락이 가능한 핸드폰 번호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6. 반송 물품의 배송 조회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DHL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7. 배송 완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도착 국가에 따라 다르며 보통 2~3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8. 관세 환급은 얼마나 걸리나요?

환급 신청 후 약 3~4주일 소요됩니다. 단, 환급 물량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DHL 관세 대납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관세 환급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해외직구 반품 및 반송 절차구비서류는 동일합니다.

10. 쇼핑몰에서 인보이스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쇼핑몰에서 양식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별도 인보이스 양식을 통해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11. 반송 물품을 보낼 경우 DHL에 따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구매한 쇼핑몰에서 착불 고객번호(95,96으로 시작되는 10자리 숫자)을 받을 경우 따로 결제하실 요금은 없습니다. 착불 고객번호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2. 관세 환급 상황에 대한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관세청 홈페이지유니패스“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전자신고→통관서식출력→세금계산서(개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