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배송조회 및 통관 세관 진행상태 확인

국내 쇼핑이 아닌 외국에서 해외직구로 구입시에는 저렴한 가격의 장점만큼 단점이 바로 해외직구 배송조회가 어렵다는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해외직구로 구입시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FTA 등록 국가가 아니라며 관세와 부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해외직구 유니팩스 전자조회

해외직구 배송조회 및 통관 세관 진행상태 확인 1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배송조회 및 세관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현재 미국 및 일본 유럽, 중국 영국 등 수출 수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하거나 통관번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유통업체 유통이력 신고
  • 여행자 분실물 검새
  • 국제 우편물 통관
  • 밀수신고

해외직구 배송조회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해외직구에서 구매할 때 사용했던 ‘개인통관 고유부호‘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관세 정보 조회

자세한 내용은 “정보조회 -> 관세도움정보 조회“를 참고하세요

해외직구 배송조회 세관 통관 진행현황 확인

해외직구 배송조회 세관 통관 진행현황 확인
해외직구 배송조회 세관 통관 진행현황 확인

해외직구 배송조회 방법은 “정보조회 -> 통관물류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를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현재 직구한 제품이 배송중에 통관중에 세관에 묶여있는지를 확인하고 관부가세를 납부해야하는지 세관금지 품목에 포함되는지등을 확인합니다.

유니패스 로그인
유니패스 로그인

인터넷 통관포털 유니패스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직구시 사용한 정보로 로그인합니다.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수입화물 진행정보 웹페이지의 모습으로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탭을 눌러줍니다.

성명“을 입력 후 “개인통관 고유부호“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입화물 진행현황
수입화물 진행현황

그럼 신고일자로 부터 당일 및 전달,1주일,1개월간 진행된 통관 세관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입화물 진행정보 조회
수입화물 진행정보 조회

추가로 수입화물진행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신고(제출)번호”와 “M B/L – H B/L” 및 “화물관리번호“해당 정보 입력해서 조회합니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현재 수입신고 수리일일정 기준으로 현재 통관형태의 상태를 수입신고 및 목록 통관 중인지 확인합니다.

  • 해외직구 배송조회 및 통관 세관 진행상태 확인 9
  • 해외직구 배송조회 및 통관 세관 진행상태 확인 10
  1. 수입신고 내역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처리 날짜, 제품의 이름, 수량, 중량, 과세 금액등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3. 수입 신고서 상세내역이 필요한 경우 “유니패스 -> 전자신고 -> 처리현황“에서 확인합니다.
  4. 납부고지서 및 세액 정보 상세내역이 필요한 경우 “전자납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해외직구 후 수입 통관 완료 후 ‘물품반출‘로 표시된다면 이미 세관에서의 모든 절차는 마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6. 이후는 해외배송이 아닌 이미 세관절차를 끝 마치고 국내 택배업체로 이전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택배사로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보통 1~2일이면 배송이 완료됩니다.

UPS 배송의 경우 보통 국내로 들어오고 난 뒤 당일에 배송받은 경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 해외직구시 국내 배송까지 배송되는 동안 세관 통관부터 배송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의류신발 사이즈가 유럽이나 미국등은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국내에서 해외직구로 구입시 사이즈표를 잘 참고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