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 Oreo 펌웨어 설치방법

이번에 갤럭시에서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오레오에서 파이로 최신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운영체제 업데이트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일부 오래된 핸드폰을 사용 중이거나 초기 업데이트로 인한 버그로 사용이 꺼려지는 분들 그리고 UI UX 적응되지 않는 분 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Oreo 다운그레이드  설치 하고자 하는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현재 파이 운영체제에서는 통화품질 이슈가 있다 보니 관련 업종 분들은 다시 Oreo OS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주의사항

안드로이드 8.0 오레오(Oreo)로 다운그레이드 하게되면 갤럭시 핸드폰 초기화 (자료삭제)되니 중요한 자료는 꼭 백업 후 진행하세요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a등 사용하는 갤럭시 시리즈의 펌웨어는 순정 펌웨어로 녹스, 삼성페이 사용에 아무 문제 없는 파일이며 해당 다운그레이드로 인한 사용자 실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백업을 꼭 진행하거나 삭제 시 문제없다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Oreo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오딘 프로그램 설치

  1.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이동 후 ‘통합 USB 드라이버 -> 다운 -> 설치 합니다.
  2. Odin3_v3.13.1네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압축 해제합니다.
  3. 갤럭시 S9+ SM-G965N 오레오(Oreo) 8.0.0 펌웨어 다운로드

갤럭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방법

  1. 갤럭시 핸드폰 전원을 종료합니다.
  2. 전원 + 빅스비  + 볼륨 다운 버튼을 꾹 누릅니다.
  3. 볼륨 업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스마트폰과 PC를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 후 오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오딘 프로그램 실행시 “모델에 맞는 바이너리와 버전을 다운로드 하는지 확인 후 진행하세요” 라고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Oreo 펌웨어 방법
USB 드라이브 설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와 핸드폰이 연결되어있다면 오딘에서 제대로 USB 드라이브가 인식되는지 확인합니다.

오레오 펌웨어 파일을 압축해제
스타트 클랙 하ㅕ 펌웨어 플래싱 합니다.

다운로드한 오레오 펌웨어 파일을 압축해제합니다.

압축해제한 BL,AP,CP,CSS,USEDATE 파일을 각각 지정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은 “HOME_CSC” 파일은 사용하지 않기  대문에 지정하지 않고 CSC_OMC 파일을 지정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Start 클릭합니다.

갤럭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완료
갤럭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완료

모든 진행이 완료되면 오딘 프로그램에서 Pass! 라고 뜨면서 갤럭시 핸드폰이 재부팅됩니다.

만약 재부팅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재부팅 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Oreo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후에는 녹스삼성페이 모두 사용가능하며 이는 순정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워런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2 thoughts on “갤럭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 – Oreo 펌웨어 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