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 – 유료 무료 차이점

요즘같이 SNS(소셜미디어) 발달됨에 따라 유튜브(유튜버)나 아프라카tv 등으로 1인 1미디어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활용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종류로는 게임 녹화를 위해 PC 화면을 동영상을 녹화할 수도 있으며 NX CAD 나 기타 프로그램  강좌나 일러스트 디자인 영상을 녹화하고자 사용하는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영상을 촬영 후 편집을 하기위해서는 에프터이펙트 /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고프로와 같은 액션카메라등을 이용한 영상편집은 이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는 국내에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반디캠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무료버전부터 유료버전까지 존재합니다.

무료버전의 경우는 동영상 녹화시간과 워터마크라는 단점이 있어 긴시간의 녹화시간을 필요한 사람들에겐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하느데 이번에는 보다 간편하게 반디캠 정품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사용자라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무료 게임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화면녹화 컴퓨터화면 동영상 저장 및 단축키

동영상 녹화 반디캠 무료 유료 기능

  평가판 버전 정품 등록 버전
녹화시간 제한최대 10분   녹화 가능 무제한   녹화 가능 
워터마크 제거  X
녹화 자동 완료 기능 X
게임 녹화 모드 / 화면 녹화 모드 
장치 녹화 모드 (웹캠, HDMI등)O
이미지 캡쳐 OO
게임 FPS 표시 및 녹화 OO
반디캠 평가판 과 정품버전 차이

반디캠 평가판 무료 다운로드

반디캠 컴퓨터 윈도우 녹화프로그램
반디캠 컴퓨터 윈도우 녹화프로그램

정품을 구매 후 반드시 정품 등록을 해야만 녹화된 영상 위에 워터마크가 출력되는 것과 녹화시간의 제한이 사라지게 됩니다.

정품은 한번 구매하시면 사용기간 제한 없이 평생 영구적으로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반디캠이 정품이 아니라면 보는것과 같이 기능적 제약을 가집니다.

반디캠 정품 제품키 등록

반디캠 정품인증 제품키 등록
반디캠 정품인증 제품키 등록
  1. 반디캠을 실행 후 라이센스 시리얼 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등록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반디캠이 영문으로 뜬다면 General -> Advanced 로 들어갑니다.
반디캠 영문판 한글 언어설정
반디캠 영문판 한글 언어설정

그리고 Language 탭으로 들어가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주면 반디캠을 한글판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이상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반디캠 프로그램의 설치 및 정품인증 한글설정 방법이였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윈도우10이라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녹화기능을 이용해서 무료로 촬영도 가능하며 무료 화면녹화 프로그램 ShareX 쉐어X도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동영상편집부터 녹화까지 가능한 “모바비“라는 프로그램이 다방면에서 올인원으로 사용하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7 thoughts on “게임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 – 유료 무료 차이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