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노하우 구글링 잘하는 방법 3가지

인터넷 검색엔진 사이트 1위인 구글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 구글링을 하면 전세계의 다양한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은 자료는 찾는 사람이나 글을 쓰는사람 모두 구글 검색최적화 SEO 시스템을 이해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렇게 인터넷 구글 검색을 잘하면 토렌트를 통해 원하는 파일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기에 용이합니다.

참고 : 토렌트 사용법 – 무료 미드 영화 게임 검색 및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방문기록 검색기록 삭제

하지만 유독 사람들마다 인터넷 검색을 잘하는사람이 있는 반면 필요한 정보를 잘 찾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검색하고자 하는 Focus 키워드에 대한 단어를 잘 선택하는사람들이 있습니다.

특정 유사 단어들에 대해서 잘 찾는사람이나  이미지로 인한 검색등으로도 잘 찾느사람들 등등 자신만의 노하우로 남들보다 검색하는 사람들은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고 나아가 학교 과제나 회사 업무에도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과연 그런 사람들은 일반적인 사람들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1. 기본적으로 앞서 애기한 바와 같이 유사단어나 필요한 키워드를 잘찾는것이 기본적입니다.
  2. 그리고 나아가 검색에 대한 단축키나 검색 필터등 자신이 꼭 필요하고 필요하지 않는 단어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 자 그럼 일명 구글링이라고 하는 구글 검색에 대한 노하우를 설명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 구글링 잘하는 방법!

구글링 잘하는 방법 1단계

구글 검색 구글링방법
구글 검색 구글링방법

반드시 포함될 단어 / 문장을 큰 따옴표 (“)로 지정하기!

예를 들어 “피키캐스트” 라고 입력을 하면 피키캐스트 포함 된 검색어만 나옵니다!

제외하고 싶은 단어는 검색어를 마이너스 (-)로 지정하기!

갤럭시-아이폰 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아이폰을 제외한 갤러시만 결과를 보여줍니다.

검색어와 유사한 의미를 가진 자료는 물결표시 (~)로 입력합니다

~저렴한 맛집 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저렴한과 비슷한 여러가지 결과물이 검색이 됩니다

특정 단어가 기억나지 않을때나 느낌으로 검색을 할때 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define:" 이라고 입력을 하면 해당 검색어에 정의를 보여줍니다.

사칙연상 및 수식어를 입력하면 계산한 결과가 보여집니다~

문장 사이에 (*)별표를 입력하면 빈자리를 채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이슈타인 * 이론 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자연스레 아이슈타인 상대성 이론이 검색됩니다.

구글검색 환율 변환 검색방법

구글 환율 달러검색
구글 환율 달러검색
1달러 =

이라고 검색을 하면 환율 및 단위를 변환할대 =(이퀄) 을 입력하면 편리합니다

1달러 = ?원

이라고 검색을 하면 현재 환율에 맞춰서 1달러의 원화를 보여줍니다

지역명과 날씨 검색하기

날씨를 켜서 해당 지역을 찾고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원하는 지역만 나오니 참 편리합니다.

2012년..2018년

이런식으로 날짜 사이에 ..(마침표)를 2개 입력하면 해당 범위 내의 자료만 검색됩니다.

최신자료나 일정시기의 사건을 찾을때 좋습니다.

두 단어 사이에 or 을 입력

한 단어라도 있는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1. ‘site:주소’ 를 입력하면 특정 사이트 내에서만 자료가 검색됩니다.
  2. 고급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디테일하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3. 날짜나 이미지의 사이즈 색깔등의 필터를 적용을 하여 내가 원하는 자료에 근사치를 접근 할 수 있습니다.
  4. ‘filetype:tag’ 를 추가하면 해당 파일의 결과물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filytype:ppt’ 라고 검색을 하면 ppt 파일만 집중해서 검색이 됩니다

이를 응용하면 pdf 나 ppt 등 모든 확장자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