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티비 채널개설 신청자격 및 준비사항

요즘같은 1인 미디어사회에서 많은 영상매체가 나오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검색 포털사이트 1위인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네이버티비 생겨 많은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프리카티비유튜브등을 통해 자신만의 영상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수익도 벌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존에 많은 유튜버들이 이용하고 있는 유튜브나 아프리카BJ등이 장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생 미디어들이 비집고 들어가는데에 힘이 드는것도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롭게 생긴 네이버TV 채널를 시작으로 자신만의 1인 미디어를 시작하시기를 추천하며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TV 개설방법 및 신청자격 준비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티비 채널개설 준비 조건

  1. 네이버TV 접속하기 : http://tv.naver.com/
  2. 네이버채널을 개설하기 위해서 위의 주소로 접속합니다.
네이버티비 채널 만들기 개설 방법 및 준비사항
네이버티비 채널 개설 위치

그럼 유튜브와 같이 다양한 네이버TV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여기에 영상을 올리고 싶어도 올릴수 있는 버튼이나 채널버튼등이 보이지 않습니다.

네이버TV에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네이버TV 채널을 생성해야 하며 이는 하단에 작은 글귀에 숨어 있으며 네이버측에 채널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청이 필요합니다.

하단에 있는 네이버TV 첫 채널 만들기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티비 채널 만들기

  1. 채널개설신청
  2. 약관 동의 및 창작자 정보등록
  3. 채널만들기
네이버티비 채널 만들기 개설 방법 및 준비사항 8
네이버tv 채널 개설 기준에 대한 안내

채널 개설 기준에 대한 안내입니다.

  1. 저작권 및 초상권 위반 콘텐츠나 음란물 불법 폭력물등에 대한 영상 채널은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2. 정치 분야나 중앙 혹은 지방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등록 경험이 있는 정치인의 공식 채널 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정당의 공식 채널도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3. 병원이나 종교 증권등 개인 심신,재산 상에 영향을 주는 콘텐츠는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케이블 혹은 IPTV등 기존 방속 채널에서 방영된 경우에 한해서만 채널이 개설됩니다.
  4. 법인이 아닌 개인 창작자는 콘텐츠 플랫폼에서 블로그나 카페 유튜브등 구독자이웃 등 팔로워가 300명 이상인 경우에만 채널이 개설됩니다.

기본적으로 1.2.3번에 대해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은 많지 않을테니 네비어TV 채널개설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4번이 중요합니다.

네이버TV 채널개설 조건

네이버TV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개인창작자의 경우 블로그나 유뷰브등 내 콘텐츠의 구독자수가 300명이 넘어야 개설이 가능하며 이는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자격인 구독자수 1000명과 시청시간에 비하면 아직은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방법 및 구글계정 변경 방법

즉 사전에 어늦어도 검증이 되어야 개설 기준에 부합합니다.

네이버티비 채널 만들기 개설 방법 및 준비사항 9

다음으로 넘어가 첫 채널 만들기 입니다.

채널개설의 경우 기업이나 사업자인 경우는 사업자 번호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의 경우는 일반적인 주민등록번호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티비 채널 만들기 개설 방법 및 준비사항 10
네이버TV 심사

네이버TV 신청자 이름네이버ID 전화번호와 콘텐츠 소개를 작성합니다.

자신의 채널에 어떠한 영상을 올리고 싶은지 콘텐츠의 종류상세한 설명을 하여 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자세히 쓸수록 유리하며 해당 심사를 걸쳐야 네이버TV 채널개설이 가능해집니다.

미리 만들어둔 곳이 있다면 더욱 좋을테고 그렇지 않다면 비슷한 컨셉의 영상 및 사이트를 제출합니다.

네이버TV 동영상 업로드 제한

네이버티비 채널 만들기 개설 방법 및 준비사항 3

참고로 제출할 수 있는 영상은 최대 4GB / 1시간이내의 동영상이 가능하니 너무 크거나 긴 영상이라면 프리미어나 에프터이펙트등의 영상편집툴을 이용해 편집을 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은 일반영상과 360도 동영상 모두 지원합니다.

그럼 모든 제출이 끝나 네이버TV 첫 채널 만들기 신청이완료되었으며 추후 심사를 걸쳐 안내메일을 받게 되면 최종적으로 네이버티비 채널개설이 완료됩니다.

참고 :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thought on “네이버티비 채널개설 신청자격 및 준비사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