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짐 복구방법

컴퓨터를 하다보면 흔한 일은 아니지만 갑작스럽게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져서 당황한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 운영체제는 이제는 우리에게 더이상 없어서는 안될 운영체제로서 기본적으로 설정된 값에서 조금만 바껴도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실제로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은 사용자에 따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윈도우 바탕화면 정리를 위해서는 필요없는 아이콘을 모두 숨기느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갑자가 바탕화면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지면 불편함을 호소거나 찜찜함이 생기기 마련인인데 갑작스레 사라진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해서 복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졌을때 추가방법

윈도우11에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 바탕화면의 아이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92e0e8c ba76 4165 9c6c 3c32a37029e8
  1. 내PC를 실행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단축키: Alt + Enter)을 선택합니다.
  2. 설정 -> 개인설정 -> 테마를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사라짐 활성화 복구

여기에서 바탕화면의 휴지통, 내PC, 내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 등을 체크 또는 체크해제하여 아이콘 숨기기 또는 보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콘 변경을 통해 기본 아이콘을 원하는 아이콘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이렇게 하면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등의 아이콘을 숨기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지통 아이콘만 삭제하고 싶다면, 작업 표시줄에 휴지통을 고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복구방법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확인

우선 컴퓨터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 보기 ->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기능을 통해 바탕화면 아이콘을 보이거나 사라지게 설정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짐 복구방법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가장먼저 빈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2
새로만들기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활성화됩니다.

바로가기 항목은 로컬 또는 네트워크상에 있는 프로그램 및 파일,폴더,컴퓨터,인터넷 주소등을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항목 위치 입력
%windir%\explorer.exe shell:::{3080F90D-D7AD-11D9-BD98-0000947B0257}

해당키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3
바탕화면 바로가기 이름 설정

다음 사용하고자 하는 바로가기 아이콘 이름을 설정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해당아이콘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윈도우10 아이콘 이미지 변경하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5
아이콘 변경 설정
  1. 기본설정된 바탕화면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변경하고자 하는 폴더 및 아이콘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속성을 눌러줍니다.
  3. 바로가기 탭 -> 아이콘 변경을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7
폴더 아이콘 변경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이콘의 경로는 %windir%\explorer.exe 입니다.

그리고 찾아보기를 원해 원하는 아이콘의 디자인을 가지고 올 수 있으며 파비콘 및 아이콘 디자인을 직접 만들 수 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내컴퓨터 휴지통 사라짐 해결방법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로켓독 RocketDock

이상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사라졌을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설정해 둔 바탕화면으로 되돌아가고 싶다면 노턴고스트를 통한 백업이나 윈도우 복구지점으로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 컴퓨터 복구모드 진입 단축키 – 윈도우 부팅 안될때 복원

윈도우 백업 노턴고스트 다운로드 – 복구 복원

윈도우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