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 정리 – 로켓독 설정 및 휴지통 내컴퓨터 아이콘 지우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바탕화면이 지저분해지고 아이콘이 산재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바탕화면을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관리하기 위해 로켓독 프로그램을 필수로 추천합니다.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고 시각적으로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일이 아이콘을 정리하려고 하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잘못된 정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컴퓨터의 성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로켓독 프로그램 필요성

로켓독은 바탕화면 정리에 필수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로, 그 효율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바탕화면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의 부하를 줄여 느려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인미터 vs. 로켓독

기능레인미터 (Rainmeter)로켓독 (RocketDock)
바탕화면 아이콘 정리아이콘 숨기기/표시, 아이콘 크기 조절 가능아이콘을 독(Dock)에 정리
테마 및 스킨 사용다양한 테마와 스킨을 적용 가능다양한 테마 및 아이콘 세트 제공
위젯 및 시계 표시시스템 정보, 시계, 날씨 등 다양한 위젯 지원시계 및 날씨 위젯을 표시 가능
사용자 정의 가능성많은 사용자 정의 옵션과 설정 가능사용자 정의 아이콘, 위치, 효과 설정 가능
성능 영향시스템 리소스 소모가 낮음일반적으로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알려짐
플러그인 및 확장성다양한 플러그인을 사용해 기능 확장 가능플러그인 및 확장성은 제한적
작업 표시줄 숨기기작업 표시줄을 숨길 수 있음작업 표시줄과 함께 사용 가능
운영체제 지원Windows 전용Windows 전용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으로 레인미터와 로켓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레인미터는 컴퓨터를 어느 정도 다룰 줄 아는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바탕화면 정리보다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반면에 로켓독은 간단한 사용법으로 누구나 효과적으로 바탕화면을 정리할 수 있으며, 그 동안 윈도우 사용자에게 익숙한 환경을 느끼게 해주는 MAC 느낌도 제공합니다.

특히 로켓독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는 사용하면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맥(MAC)과 유사한 느낌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멋진 느낌을 더하며 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탕화면 아이콘을 정리하고 삭제하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와 휴지통, 네트워크, 내 문서 등을 최종적으로 비활성화하여 손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로켓독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컴퓨터 성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바탕화면을 더욱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컴퓨터 사용 경험을 개선해줄 것입니다. 정리된 바탕화면을 통해 작업 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다운로드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다운로드

우선 바탕화면정리프로그램은 검색사이트에서 ROCKET DOCK 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1
로켓독 설치
  1. 설치는 영문으로 진행되지만 설치가 어렵지 않으며 설치 완료후에는 프로그램은 한글로 적용됩니다.
  2. 로켓독 설치는 Next 만 눌러주면 됩니다.
  3. I accept the agreement 를 선택 후 Next
  4. 바탕화면정리프로그램 로켓독은 설치가 완료 후 자동 실행되지 않으므로 시작메뉴에서 Rocket Dock 실행합니다.

바탕화면 정리 로켓독 설정방법

바탕화면정리프로그램 로켓독 RoketDock 사용방법 9

그러면 보는것과 같이 위에 로켓독 바탕화면 아이콘 정리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바탕화면정리프로그램 로켓독 RoketDock 사용방법 10

그리고 아이콘을 정리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 후 드래그하여 이동시켜줍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배열하지 않고 상단바에 아이콘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 하여 화면위치를 선택합니다.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2

그럼 원하는 위치에 아이콘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 후 Dock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시작시에 실행 을 필수로 체크합니다.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3
  1. 그리고 아이콘탭으로 이동 후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다면 품질을 저품질이나 표준품질로 합니다.
  2. 모니터가 2개이거나 화면위치를 옮기고 싶다면 위치에서 선택합니다.
  3. 스타일 -> 테마에선 자기가 원하는 로켓독의 스타일로 바꿀 수 있으며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4

저는 스타일을 투명도 0으로 주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깔끔하게 아이콘만 정리가 됩니다.

로켓독 바탕화면정리 프로그램 5

마지막으로 기본 세팅값으로 위치에서 표시를 기본세팅값인 항상 맨위에 -> 보통 으로 설정을 합니다.

그러면 내가 실행하는 프로그램 뒤로 독이 위치하게 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을 깔끌하게 사용하기 위해 로켓독을 설정했다면 바탕화면에 필요없는 내컴퓨터나 휴지통,내문서등의 아이콘을 안보이도록 삭제하느것이 깔끔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정리

필요없는 바탕화면 아이콘을 정리하더라도 내컴퓨터와 네트워크, 내문서, 휴지통 4개의 폴더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삭제 및 보보이게 설정 2

윈도우로고 마우스 우클릭 “설정“을 선택해 “Windows 설정“창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삭제 및 보보이게 설정 3

개인설정 (배경 잠금 및 화면색)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삭제 및 보보이게 설정 4

테마 -> 관련설정(바탕 화면 아이콘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바탕화면 아이콘에 대한 5가지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보이게 하거나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보이게하거나 안보이게 설정하고 싶다면 체크를 맞게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 휴지통 바탕화면 사라짐 숨김 삭제방법 7

그럼 바탕화면에 내컴퓨터나 휴지통 안보이게 설정되어 바탕화면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방법으로는 윈도우 탐색기에 구글크롬과 같이 리본바 탭을 추가하는 클로버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탕화면 정리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컴퓨터 작업 환경을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시각적으로도 훨씬 깔끔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저희가 앞서 소개한 로켓독과 레인미터는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두 가지 대표적인 선택지입니다. 로켓독은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바탕화면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아이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레인미터는 다양한 테마와 스킨, 위젯 등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든, 바탕화면 정리는 컴퓨터 사용 경험을 더 나아지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정리된 바탕화면은 작업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필요한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바탕화면 정리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나면 컴퓨터 작업 환경이 조용하고 효율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컴퓨터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세요.

참고 :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내컴퓨터,휴지통,내문서,네트워크 삭제"
참고 : 윈도우11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내컴퓨터,휴지통,내문서,네트워크 삭제"

컴퓨터 최적화 빠르게 참고

1 thought on “윈도우 바탕화면 정리 – 로켓독 설정 및 휴지통 내컴퓨터 아이콘 지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