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 영상편집 가민버브 동영상 인코딩

요즘 액션캠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운동 영상들을 촬영하고 이를 인코딩해서 인스타나 페이스북 유튜브등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하고 기록하고 있는데요

자전거 컴퓨터로 유명한 가민에서도 가민버브 액션카메라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이러한 영상을 쉽게 영상편집 및 인코딩할 수 있는 Gamin Virb Edit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가민 액션캠인 버브를 사용하지 않으며 보통 자전거 블랙박스로 유명한 FLY12CE소니AS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데

그외에도 액션카메라로 유명한 고프로등으로 촬영한 영상을 가민 GPX파일과 연동하여 가민 버브로 영상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영상편집이라고 한다면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를 생각하기 쉽지만 영상에서 사용한 심박계나 속도 고도등의 GPX 정보를 담아 영상에 재밌게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가민 버브 에디트 편집이 적합한거 같습니다.

액션카메라 가민 버브 편집 영상편집 다운로드

액션캠 영상편집 가민버브 에디트
액션캠 영상편집 가민버브 에디트

Gamin Virb Edit 접속하면 가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다운로드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브엘리트 기능

VIRB™ Edit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시면 GPS가 내장된 VIRB 액션 카메라의 비디오 영상에 Garmin 호환 기기에서 제공

기타 데이터를 추가하여 풍부한 영상을 온라인으로 쉽게 공유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 VIRB 및 VIRB Elite 액션 카메라의 비디오 편집 및 게시
  • 비디오에 속도, 고도, G-포스, 심박수 등을 표시하여 매 순간의 노력과 스릴을 재현
  • 클립 자르기, 재정렬 및 붙이기
  • 배경 음악 삽입 및 개별 클립의 속도와 볼륨 조절
  • YouTube™에 바로 게시 또는 컴퓨터로 전송하여 온라인 공유

촬영한 영상 보기

VIRB Edit를 사용하시면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것처럼 쉽게 VIRB™ 또는 VIRB Elite에서 영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영상은 작고 관리하기 쉬운 클립으로 정리되고 촬영한 순서대로 표시되어 한 눈에 보고 편집할 영상을 쉽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에 GPS 및 성능 데이터 추가

VIRB Elite 또는 호환되는 Garmin 기기를 사용하여 GPS 데이터를 수집한 경우, VIRB Edit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디오와 동기화된 속도, 고도, G-포스를 표시하는 오버레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NT+™ 무선 기술을 통해 호환되는 기기를 VIRB에 연결하여 심박수, 케이던스와 같은 측정 요소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들은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매 순간의 노력, 두근거림, 불안감과 스릴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편집 작업

간단한 편집 작업을 통해 클립을 자르고, 재정렬하고, 붙여서 최상의 영상으로 이야기를 엮을 수 있습니다. 배경 음악을 삽입하고 개별 클립의 속도와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게시 및 공유

편집을 완료하면 YouTube에 바로 비디오를 게시하여 친구, 가족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컴퓨터로 전송하여 Vimeo™, Google+™, Facebook™과 같은 사이트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동 알림 및 다운로드를 통해 VIRB 또는 VIRB Elite의 소프트웨어를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 영상편집
액션캠 영상편집

이렇게 촬영된 영상을 가져오면 중간중간 영상 페이드 효과 및 GPX 데이터를 이용한 속도와 고도차, 지도, 심박, 파워미터정보등 다양하게 담을 수 있어 보는이로 하여금 지루하지 않으며 자막도 함게 추가 가능한데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프리미어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을 거 같습니다.

가민버브 영상 인코딩
가민버브 영상 인코딩

간단한 운동영상 및 영상편집을 생각중이라면 가민버브 좋은 해결책이 될거 같습니다.

FLY12CE로 촬영 후 가민버브로 편집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