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복구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은 오피스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엑셀을 활용하면 다양한 계산 시트를 만들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 문제에 대해서도 신경 쓸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용 문서를 작성하거나 간단한 계산을 할 때는 파일 보안에 큰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중요한 기업 문서를 작성하거나 개인적으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문서를 보호해야 하는 경우, 엑셀 암호설정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패스워드를 설정함으로써 문서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이렇게 설정한 엑셀 암호설정을 아는 사람만이 문서를 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외부 노출을 피하고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을 보안하기 위해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파일을 압축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엑셀의 내장된 보안 기능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피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파일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엑셀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암호 설정, 암호 해제, 권한 설정 등을 통해 문서의 보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중요한 데이터와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보안은 현대의 디지털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며, 엑셀은 이러한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탁월한 도구로 사용됩니다.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복구방법

그래서 이번에는 엑셀 자체에 지원하는 문서 암호설정암호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마지막으로 작업중이던 파일이 저장하지 못하고 꺼졋을때 엑셀파일을 복구 하는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MS 오피스 설치방법

엑셀 통합문서 암호설정 방법

가장 먼저 Excel 을 실행해 통합문서에 대해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Excel 문서 보호작업

다음 엑셀에서 정보 탭을 실행하면 4가지 기능이 실행됩니다.

  • 통합 문서 보호
  • 통합 문서 검사
  • 통합 문서관리
  • 브라우저 보기 옵션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하면 7가지의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항상 읽기전용으로 열기
  • 암호 설정
  • 현재 시트 보호
  • 통합 문서 구조
  • 보호 엑세스 제한
  • 디지털 서명 추가
  • 최종본으로 표시

암호설정을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그리고 해당 시트에 대해 암호화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주의할 점은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그리고 암호 및 해당 문서 이름을 목록으로 만들어 안전한 위치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 패스워드는 대문자 /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엑셀 파일 암호설정

다음은 엑셀 시트파일에 대해 각개 패스워드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암호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 가장먼저 저장할 엑셀시트를 실행합니다.
  • 다른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 2
Excel 암호 설정 저장
  1. 다른이름으로저장시에 하단에 있는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일반 옵션 선택합니다.
  3. 그럼 해당 엑셀시트에 대해 파일을 열때 암호수정 쓰기 암호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앞서 작성했던 패스워드에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엑셀 파일 암호해제가 진행됩니다.

엑셀 문서 복구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데이터 작업에서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로, 이를 통해 다양한 문서와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엑셀을 사용하다가 저장되지 않은 파일을 닫거나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엑셀 파일이 손실될 우려가 있지만, 다행히도 엑셀은 저장되지 않은 파일을 복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방법 4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기능

엑셀뿐만 아니라 워드나 파워포인트 등 모든 프로그램이 문서작업중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로 강제 종료되어 파일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 통합문서관리에서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기능을 통해 저장되지 않은 문서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문서 암호해제 방법 5
Excel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기능

저장되지 않은 엑셀 파일 xl,xlsx등의 확장자 파일을 선택해 열기를 눌러주면 저장되지 않은 시트가 복구가 됩니다.

이 기능은 엑셀이 자주 자동 저장하는 기능 중 하나로, 사용자가 파일을 저장하지 않은 경우에도 중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엑셀 파일을 다시 열 때 항상 복구 옵션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조치로 데이터 손실을 예방하고 엑셀의 편리한 복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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