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저작권 침해 음악 동영상 구간삭제 이의제기 방법

유튜브 저작권 침해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큰 이슈 중 하나로, 이를 이해하고 예방하기가 중요합니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티브한 작업물을 공유하고 원작자에 대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민감한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저작권 침해입니다. 저작권 침해란 다른 개인이나 단체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복제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영상, 음악, 그림, 글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야외에서 촬영된 영상에서 원치 않는 저작권 요소, 예를 들어 외부에서 들리는 음악 등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음악의 저작권이나 공개된 장면의 저작권을 침해하게 되어 유튜브에서 규정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저작권 침해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라이센스된 자료 사용: 가능한 경우,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라이센스를 가진 음악이나 이미지를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자료는 사용 허가가 있으므로, 저작권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YouTube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는 자체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이곳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저작권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3. 자체 녹음과 제작: 가능하면 자신의 음악을 만들거나 녹음하여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면 완전한 저작권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사용 허가 확인: 외부에서 가져온 음악이나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해당 자료의 사용 허가와 라이센스를 확인하세요.
  5. 편집 소프트웨어 활용: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전에 동영상을 편집하여 저작권 요소를 제거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나 베가스와 같은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유튜브 저작권 도구 활용: 유튜브는 저작권 도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업로드한 영상이 저작권 침해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즉 유튜브 저작권 침해는 큰 문제로 유튜버로 활동하거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유튜브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원활한 콘텐츠 공유 경험을 유지하고, 법적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토렌트 저작권 위반 – 고소장 합의절차 – VPN 우회설정

무료폰트 저작권 걱정 없이 쓸수 있는 다드림

유튜브 저작권 침해 동영상 확인

유튜브 저작권침해 영상 확인
유튜브 저작권침해 영상 확인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 후 동영상을 확인합니다.

해당영상에 대해 저작권 침해신고가 들어왔는것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세부정보를 클릭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저작권 침해 구간 편집하기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음악 동영상 구간삭제 이의제기 2

해당 동영상의 상태를 보면 현재 수익창출이 불가능 상태로 현재 저작권 소유자 및 저작권 침해된 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권한 부여 및 확인: 먼저, 저작권 소유자로부터 콘텐츠 사용 권한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이는 서면 혹은 전자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권한 부여의 내용과 범위를 명확히 이해하고 합의해야 합니다. 이는 두 당사자 간의 계약으로 이뤄집니다.
  2. 저작권 주장에 대한 이의제기 확인: 콘텐츠 사용 중에 저작권 소유자나 그 대리인으로부터 저작권 주장을 받는 경우, 주장된 내용을 심사해야 합니다. 주장이 타당한지 확인하고, 근거가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적절한 이의제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3. 이의제기 항목 확인 및 서명: 이의제기에 대한 항목을 정확히 파악한 후, 이에 대한 응답을 작성하고 서명해야 합니다. 서명은 이의제기에 대한 답변의 정당성과 진정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와 함께 관련 서류와 문서를 보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법률적 조언: 저작권 침해 문제가 복잡한 경우, 법률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비슷한 상황을 다뤄 본 전문가는 최상의 조언을 제공할 수 있으며, 법적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5. 협상과 합의: 이의제기와 관련된 문제를 협상을 통해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작권 소유자와의 합의에 따라 콘텐츠 사용을 조절하거나 권한을 재협상할 수 있습니다.
  6. 저작권 정책 준수: 미리 저작권 정책을 이해하고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및 기타 플랫폼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면 침해 사례를 피하고 콘텐츠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런 구간이 있다면 미리 오디오 편집을 통해 삭제를 했다면 좋았지만 이미 업로드된 유튜브 영상은 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작업선택을 누르면 총 3가지 저작권 침해되는 부분에 대해 3가지 편집기능을 제공합니다.

  • 저작권 침해구간 자르기
  • 침해구간 사운드 교체하기
  • 저작권 구간 소리 음소거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음악 동영상 구간삭제 이의제기 3
유튜브 저작권 침해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구간에 대해서는 저는 음소거 처리를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이의제기 방법

저작권 침해 이의제기 방법
저작권 침해 이의제기 방법

해당 부분이 현재 음소거 진행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동영상에 대해 저작권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이의제기를 통해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음악 동영상 구간삭제 이의제기 5

소유권 주장에 대해서 3가지 항목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노래 또는 동영상 사본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지 않을 것 입니다.
  • 저작권 소유자의 출처를 밝혔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소유권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는 선택은 총 4가지 입니다.

구분유튜브 저작권 침해 내용
원본 콘텐츠해당 동영상은 본인의 원본 콘텐츠이고 모든 권한은 본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센스동영상에서 소유권이 주장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 또는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정 사용소유권이 주장된 콘텐츠를 상당 부분 바궈서 동영상에 사용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공정 사용 및 공정 취급 또는 이와 유사한 저작권 보호 예외에 따라 보호됩니다.
공개 도메인내 동영상에서 소유권이 주장된 콘텐츠는 공개 도메인에 속한 것이므로 저작권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유튜브 저작권 침해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음악 동영상 구간삭제 이의제기 6

우선, 저작권 소유자로부터 콘텐츠 사용 권한을 정식으로 부여받았음을 체크합니다. 이는 모든 사용자에게 요구되는 필수 단계로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상태에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은 법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저작권 소유자나 그 대리인으로부터 소유권 주장에 대한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각 항목에 대한 확인과 응답을 체크하고 서명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저작권 침해 주장에 대한 응답을 제때 제출하고, 정당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저작권 동영상 침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유튜브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콘텐츠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와 주의사항을 준수함으로써,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공유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참고

1 thought on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음악 동영상 구간삭제 이의제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