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요즘같은 1인미디어 세상에 다양한 영상이 존재하며 손쉽게 촬영 및 업로드 배포가 가능한 세상으로서 하지만 한번 업로드하면 자신의 영상도 다시 다운로드 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인터넷 웹사이트에 있는 유튜브 동영상이나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카페, 웹사이트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는 전세계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게되면 얼마든지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하면 쉽게 내컴퓨터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주류의 인터넷 사이트의 SNS 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등 웹사이트에 올려진 영상은 타 영상이나 자신이 업로드한 동영상 또한 다운로드에 제약이 있는데요 우선은 남의 영상을 무단으로 저장 후 배포하는것은 법에 위촉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022년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아래 네이버동영상 다운로드 시 구글크롬의 개발자옵션을 사용하는 방법은 현재 네이버측에서 막혔기 때문에 2022년 4월 기준 Videofk 통한 방법으로 동영상 저장이 가능하며 네이버동영상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유튜브, 트위터, 웨이보, 페이스북, 네이버, 인스타그램, 비메오, TED, 위키아, 메가, 마이크로비전, 바이두비디오, 뉴스튜디오, 팝콘, 네이버라인등등 다양한 플랫폼의 동영상 저장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2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하고자 하는 네이버동영상을 소스코드를 선택합니다.

HTML 소스와 플레이어 URL 2가지가 있는데 그 중 플레이어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3
네이버 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VideoFK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 네이버카페등 저장하고자 하는 동영상 URL을 붙여넣기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5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을 인터넷 동영상 썸네일이 표시되면 클릭하고 만약 광고이미지가 뜬다면 새로 검색을 다시눌러줍니다.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6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썸네일을 클릭하면 네이버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8
네이버블로그 카페 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컴퓨터에 저장된 네이버블로그 동영상으로서 2022년 4월 현재 가능한 기능입니다.

구글크롬 개발자옵션 동영상 동영상저장

구글크롬 Goolge Chome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크롬이 필요하며 개발자옵션을 통해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주소를 확인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다 구글등에서 검색 후 쉽게 설치 할 수있으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한글번역이나 광고차단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는 구글의 유튜브에 맞서 네이버TV 등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방법

동영상 저장할 네이버 블로그 사이트 접속
동영상 저장할 네이버 블로그 사이트 접속

네이버블로그에 업로드 된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한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에 올려둔 동영상을 다운로드해보도록 하겠으며 네이버카페나 밴드등에 업로드 된 페이지로 접속 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 2
구글크롬 F12 클릭해서 개발자 옵션 실행

다음 F12 버튼을 눌러줍니다.

순서대로 상위에서 Network -> Media 탭으로 이동 합니다.

크롬 개발자도구를 통해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소스코드 확인

다음 다운로드할 영상을 실행해주면 보여지는 뷰에 동영상이 추가되어 게이지가 올라가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 3
구글크롬 개발자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다운로드

해당 부분이 다운로드할 동영상 부분으로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하여 Open In New Tab 눌러줍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하고자 하는 네이버블로그 동영상이 다운로드할 페이지로 실행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네이버 블로그 카페 동영상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이후 영상을 마우스 위에 두고 마우스 우클릭 하면 동영상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이상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등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방법을 통해 인터넷 웹사이트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인터넷 동영상 저장

보안을 통해 F12 동영상 주소가 막힌 경우에는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 동영상 저장이 가능합니다.

최근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등은 크롬에서 F12로 Media를 검색하게 되면 보안으로 인해 주소가 보이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이런 경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열기
크롬 확장프로그램 열기

크롬 설정 -> 확장 프로그램

크롬 Chrome 웹 스토어 열기 앱 설치
크롬 Chrome 웹 스토어 열기 앱 설치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통해 앱을 추가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검색으로 들어가 Open Frame을 검색 후 설치합니다.

Open Frame - Open Frame In New Tap
Open Frame – Open Frame In New Tap

Open Frame이 설치되면 다운로드 받고 싶은 인터넷 동영상을 실행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탭 추가 기능이 보여집니다.

Open Frame – Open Frame In New Tap을 선택하면 크롬 F12 개발자모드로 차단된 인터넷 동영상 저장이 가능합니다.

9xDuddy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드

9xDuddy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드 1

9xBuddy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고싶은 동영상 주소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9xDuddy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드 4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검색 하면 해당 동영상의 썸네일 사진 및 동영상 화질별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구글크롬 개발자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 다운로드라는 프로그램도 존재합니다.

코블 유튜브 동영상 저장

코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ss 주소 추가 1코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ss 주소 추가 2

저장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확인합니다

예 ) abc.youtube.co.kr

다운로드 시 ) : ssabc.youtube.co.kr

유튜브 동영상 주소 앞에 ss를 붙여줍니다.

코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ss 주소 추가 3

그럼 인터넷 동영상 저장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바로 다운로드는 안되고 아래로 내리면 유료결제하라고 나오지만 몇번 새로고침을 하면 보느것과 같이 MP4 동영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Mediahuman youtube Downloader

동영상 1.2개를 다운로드 받는것이 아니라면 프로그램을 사용하느게 편리하며 그중에서 Mediahuman youtube Downloader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실행합니ㅏㄷ.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하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Mediahuman youtube Downloader 11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시에는 동영상을 원본 및 MP4, FLV, WebM, Apple TV2 등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Mediahuman youtube Downloader 13

그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이나 PSP, XBOX 등 다양한 화질로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방법

인스타그램 동영상 사진 저장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동영상 사진 저장 다운로드

SNS로 많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은 본인이 업로드한 사진이나 동영상 조차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는데 이런 경우 4K Stogram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진 및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백업하기를 통해 저장하고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의 인스타그램 사용자이름 “계정이름“을 입력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방법 2

그럼 해당계정으로 업로드한 사진 및 동영상이 검색되며 사용자 및 해시태그, 지역별로 사진을 찾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방법 3

이상 네이버 블로그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인터넷 동영상을 다운로드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추가로 다른 방법을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동영상 참고 포스팅

1 thought on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