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다운로드 업로드 손실률 측정방법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서 실질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 필요성이 크진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유독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 해당 홈페이지의 서버속도가 문제인지 내 인터넷이 느린것인지 확인을 위해서 현재 자신의 인터넷 망의 업로드 속도다운로드 속도등을 측정해서 현재 자신의 인터넷속도를 측정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같이 고화질의 4K 유튜브영상이나 고사양 온라인 게임에서는 컴퓨터 사양 만큼이나 많은 데이터를 다운로드 및 업로드가 필요하니 이에 맞는 속도측정을 체크할 때 필요할거 같습니다.

인터넷 와이파이 문제 해결 참고포스팅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 웹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 또는 “Speed Test”와 같은 검색어로 검색합니다.
  • 나타나는 결과 중 하나를 클릭하여 속도 테스트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테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다운로드 속도는 초당 메가바이트 (Mbps) 단위로 표시됩니다.

인터넷 속도는 NIA 스피드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측정 가능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인터넷속도
  • 경로추적
  • 웹접속시간
  • 측정통계

그리고 우측 상단을 보게되면 접속자 및 사업자 / IP정보를 확인할 수있 습니다.

첫번째 인터넷속도 선택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다운로드 업로드 손실률 측정방법 4

인터넷 통신사 종류와 인터넷 상품 그리고 거주하고 있는 지역 3가지를 입력해서 인터넷의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다운로드 업로드 손실률 측정방법 3

통신사는 SK브로드 밴드 / LG 유플러스 / 티브로드 / JCN 울상중앙방송 / 딜라이브 / CJ 헬로비전 / HCN / CMB / KCTV제주방송 / 서경방송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다운로드 업로드 손실률 측정방법 4

이렇게 현재 거주하는 지역까지 선택후 측정하기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다운로드 업로드 손실률 측정방법 5
인터넷 속도측정

그럼 현애 인터넷의 업로드속도와 다운로드속도 그리고 지연시간과 손실율을 알 수 있으며 동일한 제품의 평균 속도대비 자신의 인터넷이 빠른편인지 느린편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 및 측정 방법

인터넷 전송속도 손실률 측정

손실률은 데이터 전송 중에 손실된 패킷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손실률을 측정하는 방법은 다소 복잡할 수 있으며, 주로 네트워크 관리자나 고급 사용자가 사용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사용자도 손실률을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도구와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연결 컴퓨터 공유확인 1

“Ping” 명령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장치에 패킷을 보내고 응답 시간과 손실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NG 명령어 데이터 전송 손실확인 공유상태 확인
PING 명령어 데이터 전송 손실확인 공유상태 확인

명령프롬프트 / CMD 실행한 다음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ping <대상 주소 또는 도메인>

여기서 <대상 주소 또는 도메인>은 인터넷 연결을 테스트하려는 웹 사이트 또는 서버의 주소나 도메인 이름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Google의 IP 주소를 테스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ping www.google.com

입력한 PING 명령을 실행하려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PING 명령어은 몇 번의 패킷을 해당 주소로 보내고, 각 패킷에 대한 응답 시간과 손실률을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손실률은 0%에 가까워야 하며 응답 시간은 낮을수록 좋습니다. 손실률이 높거나 응답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손실률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손실률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PING 명령을 통해 인터넷 속도 손실률을 측정하고,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명령을 여러 서버 또는 웹사이트에 대해 실행하여 다양한 연결을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개선 방법설명
다운로드 속도 느림1. 인터넷 서비스 업그레이드: 더 높은 대역폭을 가진 인터넷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2. 무선 라우터 위치 조정: 라우터를 중앙에 배치하고 장애물을 피해 신호 간섭을 최소화합니다.
3. Wi-Fi 확장기 사용: Wi-Fi 신호 범위를 확장하여 신호가 강화되도록 합니다.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키려면 인터넷 플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Wi-Fi 신호 간섭을 줄이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속도 느림1. 대역폭 증가: 인터넷 플랜을 업그레이드하여 업로드 대역폭을 향상시킵니다.
2. 무선 라우터 최적화: QoS 설정을 통해 업로드를 우선시하고 라우터를 최적화합니다.
3. 유선 연결 사용: 유선 연결을 사용하여 업로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업로드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플랜 업그레이드와 라우터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무선 연결보다 유선 연결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손실률 높음1. 네트워크 구성 확인: 라우터 및 모뎀 연결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장치를 제거합니다.
2. 무선 신호 간섭 제거: 다른 무선 장치와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Wi-Fi 채널을 변경합니다.
3. 라우터 및 펌웨어 업데이트: 최신 라우터 펌웨어로 업데이트하고 보안 설정을 검토합니다.
손실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구성을 정리하고 무선 간섭을 최소화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라우터 및 펌웨어 업데이트도 중요합니다.

이상 현대의 디지털 환경에서는 높은 인터넷 속도가 필수로서 인터넷 사용 시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및 손실률을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인터넷 연결의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식별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화질 비디오 및 온라인 게임을 더 원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관련 포스팅

1 thought on “인터넷 속도측정 다운로드 업로드 손실률 측정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