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교육용 라이센스 3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방법

Autodesk 사의 3D MAX 프로그램은 폴리곤 타입의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AutoCAD와 함께 널리 알려진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3D MAX는 다른 유명한 디자인 프로그램인 UG NX나 CATIA와 크게 대두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고급 3D 디자인 및 모델링을 위해 사용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 창의적인 기능과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3D MAX는 주로 애니메이션, 건축, 게임 개발 및 시각화,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들에 의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복잡한 3D 모델을 만들고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래픽 디자인 및 시각화 작업에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장점 및 특징설명
다양한 모델링 도구3ds Max는 다양한 모델링 도구와 기술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복잡한 3D 모델을 빠르게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강력한 애니메이션 기능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며, 캐릭터 애니메이션, 카메라 애니메이션, 물리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시각화 및 렌더링높은 품질의 렌더링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으며, 실제와 같은 조명 및 재질 효과를 쉽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및 플러그인3ds Max는 스크립트 및 플러그인을 지원하여 사용자 정의 기능을 추가하고 작업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들이 프로그램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라이브 연결 및 협업Autodesk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라이브 연결과 협업이 가능하며,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프로젝트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현재 3D MAX는 2020년까지 다양한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Autodesk는 지속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신 기술과 기능을 활용하며 더 나은 디자인 및 시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Autodesk는 사용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3D MAX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3D MAX의 다양한 기능과 다재다능한 사용성은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에게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데 뛰어난 기회를 제공하며, 이 프로그램은 미래에도 디자인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계속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신버전 3D MAX 교육용 라이센스 3년

보통 이러한 3D CAD 프로그램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토렌트등을 이용해 크랙파일을 주로 사용하는데 Autodesk사는 교육용 라이센스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쉽게 교육용 라이센스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내가 학생이 아니더라도 학생용 라이센스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겁먹을 필요는 없으며 이렇게 발급받은 아이디는 3년간 사용가능하며 맥스 프로그램 외에도 AutocadMaya,Sketch Book,Inventor,Revit등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설치한 3D Max에서 제공하는 V ray 등의 플러그인을 탑재해 설치면 더 좋은 렌더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3D MAX 2020 최신 하드웨어 사양

현재 출시된 최신버전은 2020버전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PC장비의 사양입니다.

3D MAX 소프트웨어 권장사양

구분최소 권장사양
운영 체제Microsoft® Windows® 7(SP1),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Professional 운영 체제
브라우저온라인 보충 내용에 액세스하려면 다음 웹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Microsoft® Internet Explorer® Mozilla® Firefox®
소프트웨어 사양

3D MAX 하드웨어 권장사양

하드웨어권장사양
CPU64비트 Intel® 또는 AMD® 다중 코어 프로세서(SSE4.2 명령 세트 지원)
그래픽 하드웨어권장되는 시스템 및 그래픽 카드의 자세한 목록은 3ds Max 인증 하드웨어를 참조하십시오.
RAM최소 4GB의 RAM(8GB 이상 권장)
디스크 공간설치를 위한 9GB 여유 디스크 공간
포인팅 장치3 버튼 마우스
하드웨어 권장사양

3D MAX 교육용 라이센스 가입

Autodesk 사이트에서 Education 페이지로 접속하면 가입할 수 교육용 라이센스로 가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Autodesk Education 가입
Autodesk Education 가입

하단의 Create Account 클릭합니다.

지역 및 국가 생년월일 입력
지역 및 국가 생년월일 입력
  1. 가입시에는 국가와 직업 그리고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2. 한국 기준 South Korea / Student 로 입력합니다.
  3. Date of Birth에는 생년월일의 달 / 일 / 년 순으로 입력합니다.
Autodesk 교융용 라이센스 메일 인증
Autodesk 교융용 라이센스 메일 인증

마지막으로 이름과 이메일 주소 패스워드를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확인해주면 정상적으로 교육용 라이센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3d max 다운로드 설정
3d max 다운로드 설정

다음 설치하고자 하는 3D맥스의 버전 및 윈도우 OS 사양언어를 선택합니다.

참고 :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 사양 버전 확인방법

3D MAX 설치 버전 및 언어
3D MAX 설치 버전 및 언어

3D맥스의 경우 지원하는 언어는 독일어,영어,불어,포르투갈어,일본어,중국어,한국어가 있습니다.

설치가능한 버전으로는 3ds max 2017, 3ds max 2018, 3ds max 2019, 3ds max 2020버전 4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지금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3D MAX 설치

3D MAX Install
3D MAX Install

이후 설치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치된 계정은 3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학생 라이센스 발급이 실패하더라도 30일간 사용가능한 무료 체험판 사용도 가능합니다.

3DS MAX 대표적인 포맷

3Ds MaX file formatType
STLNeutral
OBJASCII variant is neutral,
binary variant is proprietary
FBXProprietary
COLLADANeutral
3DSProprietary
IGESNeutral
STEPNeutral
VRML/X3DNeutral

3D MAX 추가 언어팩

설치한 맥스의 언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따로 언어팩을 다운로드 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3ds Max는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및 시각화 작업을 위한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파일 형식과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다른 소프트웨어와 통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장점과 특징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3D MAX 교육용 라이센스 3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