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2 조디악 스팀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설정

스퀘어에닉스의 마지막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으로 등장한 ‘파이널판타지12 조디악’은 그 후 스팀을 통해 PC 버전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이 게임은 원래 2006년 3월 16일에 플레이스테이션2 플랫폼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후 세월이 흐른 2017년 7월 13일에는 PS4로 리메이크되어 재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본 게임이 한국어 버전으로 다시 선보인 것은 2018년 2월 2일이었습니다. PC 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하게 된 이번 한국어판은 많은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파이널판타지12 더 조디악은 GRAC 등급에서 12세 이용가 판정을 받은 게임으로, 이로 인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받아 체험해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이 게임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한글판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영어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놓였다면 어떻게 해야 한글판으로 언어를 바꿀 수 있을지, 이에 대한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스팀 런쳐 다운로드 및 설치 가입방법 - Steam Game

파이널판타지12 조디악 한글판

노랗 목차

  1. 파이널판타지 조디악을 무료로 게임하기 위해서는 토렌트를 이용해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토렌트 다운로드토렌스 사용방법 및 검색방법을 참고하세요
  3. 비록 시기적으로 오래된 게임이긴하지만 고사양의 그래픽과 긴 시나리오로 인해 용량은 30기가 가까이 나갑니다.

언어 확인방법

파이널판타지12 더 조디악 스팀 한글판 무료다운로드 한글 설정방법 2
  1. 조디악을 실행하기전에 기본 세팅을 만져보기 위해 FFXII_TZA_GameSetting.exe 파일을 실행시켜봅니다.
  2. 기본적인 세팅창에서도 한글이 아닌 영어로 뜹니다.
  3. 한글판으로 세팅이 되어 있다면 이부분도 한글로 뜬느것이 맞는것인데 이부분이 영어로 뜬다면 한글세팅이 필요합니다.
파이널판타지12 조디악 스팀 한글판 무료다운로드 한글 설정방법 2
  1. 조디악 설치된 경로에서 Cpy.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2. 파일을 여는법을 모른다면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후 연결프로그램 –  메모장 선택합니다.
  3. 그러면 보느것과 같이 언어부분이 영어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4. 해당부분을 koreana 라고 변경해줍니다.
  5. 그리고 저장합니다.
파이널판타지12 조디악 스팀 한글판 무료다운로드 한글 설정방법 1
  1. 조디악 세팅 설정창을 실행합니다.
  2. 그럼 아까 설정창이 영어로 떳던 부분이 한글로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설정을 해주고 게임을 실행해봅니다.

이상 스퀘어에닉스에서 출시한 PC 스팀판 파이널판타지12 조디악 한글설정 및 그래픽 및 프레임 컨트롤러 등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