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개봉 및 무선의 장점 단점

요즘에는 휴대하기 편리한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이를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자세하게 다시 작성해보겠습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는 현대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몸이 불편하거나 통증을 느낄 때 병원을 찾아가 저주파 치료를 받아야 했는데, 이러한 방법은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는 주로 EMS(전기근육자극) 치료기라고도 불립니다. 이 장치는 전기를 이용하여 근육 수축을 유도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과 비교했을 때,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주파 치료기는 매우 편리한 선택입니다.

전기근육자극란?

전기근육자극(EMS, Electrical Muscle Stimulation)은 전기적인 자극을 통해 근육을 수축시키는 치료나 운동 방법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근육 강화, 통증 완화, 근육 이완, 혈액 순환 촉진, 근육 경련 완화 등 다양한 의료 및 운동 응용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전기근육자극 장치는 일반적으로 전극을 사용하여 특정 부위의 근육에 전기 자극을 전달합니다. 이전기적인 자극은 근육 섬유를 자극하여 수축하게 만들고, 이를 통해 근육을 강화하거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은 장애인 치료, 물리치료, 스포츠 훈련, 근육 회복, 체중 감량, 혈액 순환 촉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전기근육자극 장치는 다양한 모드와 세기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목적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 전문가나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분별한 사용이 근육 부상이나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기근육자극은 근육 강화와 근육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재활 및 운동 프로그램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그러나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지식과 지도가 필요하므로, 전문가와 상의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주의사항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를 선택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이러한 장치는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반드시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고, 불량한 제품은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저주파 치료기의 기능과 성능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다양한 모드와 강도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으며, 사용 용도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 수명과 충전 방법도 고려해야 합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를 구매할 때는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무선 제품은 사용이 간편하고 휴대하기도 편리하지만, 전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유선 제품은 보관과 사용이 불편할 수 있지만 전원 공급에 대한 걱정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가격도 고려해야 합니다. 비싼 제품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므로,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주의사항들을 고려하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장점이 있다면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각각 제품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구입한 헬스프렌드 제품을 토대로 개봉 및 사용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헬스프랜드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기능
헬스프랜드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기능

본 제품은 소형 무선 제품이기 때문에 업무중에서도 상요할 수 있고 여행이나 운동등 휴식중에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쇼핑중에는 추천하기 어렵네요

휴대용으로 5가지의 마사지 모드를 제공

  1. 자동모드
  2. 두드림모드
  3. 침모드
  4. 마사지모드
  5. 지압모드

사람의 신체는 부위마다 살의 두께나 근육이 다르기 때문에 각 부분에 맞는 모드와 강도가 필요합니다.

강도는 총 1 ~ 10단계로 이루어져서 피부가 약한 부위에는 약하게해야 하기 때문에 약한강도에서 점점 강한 강도로 바꾸는것이 좋습니다.

가정용 EMS 저주파 치료기 구성품

저주파 치료기 구성품
EMS 저주파 치료기 구성품

구성품은 크게 본체와 젤패드 그리고 CR2032배터리 x 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본 제품은 USB충전이 아닌 건전지가 들어가는 제품입니다.

여기서 장 단점이 나뉩니다.

배터리 타입의 장점

보통은 USB충전타입으로 귀찮게 배터리를 추가구입하지 않고 간편하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없다면??

충전을 해야하는데 그동안은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빠른 마사지를 원할때 바로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선 이런 배터리 건전지 타입이 장점이 될수 있지만 배터리를 늘 여유분을 사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CR2032 건전지 방향
CR2032 건전지 방향

건전지는 CR2032로 보는것과 같이 쉽게 넣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사용방법

전원버튼은  +
전원버튼은 +

+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켜지고 + – 버튼으로 강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M 버튼을 눌러 5가지의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저주파 치료기 개봉 및 무선의 장점 단점 5

패드를 붙힌채 두개의 홈사이에 마사지기 본체를 꼽아주면 됩니다.

패드의 경우 2~30회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대 피부의 각질등을 제거후 사용한다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의 강도는 사용해본바 매우 만족스럽고 배터리 1개로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또한 타제품에 비해 2만원대로 저렴해서 건전지 타입을 장점으로 느끼시는 분들에겐 추천드릴수 있을거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