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결 사용가능할까? 연동 및 설정 동기화 방법

흔히 애플에서 출시한 애플워치의 경우 Apple에서 출시한 핸드폰인 ios 운영체제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이 주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반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A, 갤럭시Z플립, 폴드등에는 애플워치와 연결해서 사용하느것이 불가능할까요?

안드로이드 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동 연결이 될까?
안드로이드 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동 연결이 될까?

우선 정답은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워치와 연동이 가능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과 기능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애플워치 연결 준비물

  • GPS 버전이 아닌 셀룰러 LTE 버전 애플워치
  • 안드로이드 핸드폰 (갤럭시 or 샤오미 or 픽셀폰 등등)
  • 테스트에 필요한 공기계 아이폰
  • 유심교체 핀

우선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 등 핸드폰에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쓰는 공기계의 iOS 운영체제의 아이폰이 하나 필요합니다.

갤럭시 핸드폰에 애플워치 연결 시 셀룰러 버전만 가능합니다.
갤럭시 핸드폰에 애플워치 연결 시 셀룰러 버전만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애플워치에 연동하기 전 한번 아이폰에 유심을 꼽아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쓰는 구형 아이폰이나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부탁해 한번 테스트용으로 잠깐 유심을 꼽아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GPS 버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유심칩을 사용하는 애플워치 셀룰러 버전만 가능합니다.

참고 :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계정삭제 초기화

애플워치 음악넣기 – 아이폰 컴퓨터 MP3 동기화

갤럭시 애플워치 연결 설정방법

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결 사용가능 12

우선 구형아이폰의 경우 유심크기가 큰 유심을 사용하는데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핸드폰에 유심을 사용할 경우 나노유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경우 유심을 잘라줘야 하니 참고하세요

아이폰 유심연결 후 애플워치 설정

참고 : 갤럭시 유심교체 인식오류 – 핸드폰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 자르기

아이폰 갤럭시 핸드폰 유심교체 기기변경

가장먼저 유심을 아이폰에 넣어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결 사용가능 24

uSim 심을 삽입 후 아이폰 전원 + 볼륨다운 버튼 3초간 눌러 아이폰 재부팅합니다.

이후 애플워치 전원을 켜서 아이폰블루투스로 연결 후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아이폰과 애플워치 페어링 후 동기화 된 상태에서 기본적인 애플워치 설정을 해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결 사용가능 8

이렇게 공기계 아이폰을 통해 애플워치 연결 후 설정을 했다면 아이폰의 유심을 제거 후 갤럭시 핸드폰에 꼽아주면 애플워치 셀룰러 LTE 버전이 갤럭시와 연동됩니다.

이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iOS 두가지 모두에 지원되는 카카오톡과 같은 앱은 갤럭시에서 설치해서 애플워치에서 사용하느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애플워치 연결 사용가능 10

그 외에도 기본적으로 갤럭시 핸드폰으로 애플워치를 통하 전화통화 수신 및 문자알림등도 가능하지만 애플의 아이폰에서만 지원되는 iOS 전용앱의 경우 갤럭시에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으로 애플워치 사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의 워치페이스를 변경하기 위해 Clockology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갤럭시 핸드폰에 삽입한 유심 칩을 제거해 아이폰에 꼽아 변경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추가로 애플워치의 운동데이터를 갤럭시 앱에서 설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운동데이터를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며 애플워치에서만 확인해야 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