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실행안됨 무한로딩 부팅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3가지

디스코드을 실행할 때 간혹 실행이 되지 않고 검은색 화면이나 흰색화면만 뜨면서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디스코드 실행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한 가지가 아니라 몇 가지 증상에 따라 사례가 달라지며 일부 디스코드 실행 시 업데이트만 계속 되는 무한 업데이트Discord Update Failed“가 발생 된다면 제일 하단에 있는 찌꺼기 삭제 후 재설치 방법을 참고하세요

디스코드 실행 안되는 이유 및 삭제 후 재설치

디스코드 실행안됨 무한로딩 부팅 해결방법 3가지 1

우선은 가장 좋은방법은 현재 설치된 디스코드에 설치파일이 누락되거나 변경된 경우로 볼 수 있으며 가장 먼저 디스코드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디스코드 검은화면 h264 하드웨어가속끄기 화면캡쳐 비활성화

디스코드 검은화면 h264 하드웨어가속끄기 화면캡쳐 비활성화
디스코드 검은화면 h264 하드웨어가속끄기 화면캡쳐 비활성화

디스코드 검은화면의 경우 의심해볼 수 있는건 디스코드 설치파일 보다는 그래픽카드 설정 및 하드웨어 가속의 문제로 디스코드 설정에서 H.264 하드웨어가속을 꺼주고 고급화면캡쳐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디스코드 실행안됨 인증서 설치

이후에도 디스코드 실행 시 검은화면이 뜨면서 무한로딩이나 무한 재부팅 등의 증상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우선 디스코드 홈페이지를 접속해봅니다.

이 경우 해당 홈페이지가 안전하지 않다고 표시된다면 SSL 보안인증서의 기간이 만료된 것으로 HTTPS 보안인증서로 무료 코모도를 설치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 : 카페24 보안인증서 구입 워드프레스 SSL 인증서 설치 – HPPTS 변경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보안인증서 해결방법

디스코드 실행안됨 보안인증서 SSL 설치

위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인증서 저장소 선택 -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기관
인증서 저장소 선택 –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기관

인증서 설치경로는 “로컬 컴퓨터→모든 인증서를 다음 저장소에 저장→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를 지정합니다.

이후 다시 디스코드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디스코드 실행 시 무한부팅 및 검은화면등이 실행되는 문제가 해결됩니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Goolge Chome 5

인터넷 보안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이트에 접속 시에는 아래와 같이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거나 해당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라고 표시됩니다.

디스코드 찌거기 오류파일 삭제 후 재설치

디스코드 삭제 후 재설치를 해도 계속 디스코드 실행안됨 및 무한부팅으로 로딩이 발생된다면 디스코드 삭제 후 나머지 찌꺼기 로그파일등도 모두 삭제한 다음 재설치합니다.

이렇게 삭제를 해야하는 이유로는 설치 프로그램이 실패하거나 앱 설치를 유발하는 다양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며 자체적으로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설치 프로세스가 실패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우선 Discord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 그리고 작업관리자에서 프로그램이 제대로 종료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실행합니다.

디스코드 실행안됨

%AppData%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럼 실행되는 창에서 디스코드 폴더를 삭제합니다.

디스코드 실행안됨 무한로딩 부팅 해결방법 3가지 4

다시 한번 실행창에서 %LocalAppData%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해당폴더에 있는 디스코드 폴더를 삭제합니다.

이후 컴퓨터를 종료 후 재부팅한 다음 다시 디스코드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디스코드 실행안됨 문제가 해결됩니다.

간혹 윈도우호환성으로 인해 실행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 실행 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거나 호환성으로 인한 윈도우11, 윈도우10, 윈도우8.1, 윈도우7, 윈도우비스타 등 OS 버전을 변경해서 실행하면 충돌이 발생이 해결되곤 합니디ㅏ.

참고 : 디스코드 클럽하우스 오디오 룸 Stage Channels 출시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히드라 명령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