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벤츄라 한글 영어 MacOS 시스템 언어변경

맥북이나 아이맥등 MacOS인 벤츄라, 몬테레이, 빅서, 카탈리나 등을 설치 시 기본적으로 초기 설치언어로 한국어나 영어등을 설정해서 해당국가로 자동설치되는데 만약 초기에 영문버전의 맥 운영체제로 설치했다면 나중에 시스템 언어로 한국어나 중국어, 일본어 등을 추가해서 맥북 시스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맥북 클린설치 – MacOS USB설치& 인터넷 복구

맥북을 사용하면서 한글이나 영어등 제대로 키보드가 입력되지 않거나 먹통이 되는경우 키보드 설정을 해주며 본 내용은 맥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시스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맥북 시스템 언어 한글 영어 추가설정

맥북 벤츄라 한글 영어 MacOS 시스템 언어변경 2
시스템 환경설정 -> 언어 및 지역

맥 운영체제 언어를 변경하고 싶다면 시스템 환경설정 -> 언어 및 지역으로 들어갑니다.

맥북 언어 및 지역설정 – 24시간, 섭씨 화씨 달력 설정

맥북 언어 및 지역설정 - 24시간, 섭씨 화씨 달력 설정
맥북 언어 및 지역설정 – 24시간, 섭씨 화씨 달력 설정

그럼 현재 설치 된 맥북의 선호하는 언어 및 기본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으며 지역 및 달력, 시간, 온도등을 원하는 형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언어를 추가하고 싶다면 + 아이콘을 눌러 새로운 언어를 추가합니다.

맥북 벤츄라 한글 영어 MacOS 시스템 언어변경 4

이후 English 영어,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중국어 간체 / 번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캐나다, 독일어 등 원하는 국가의 언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맥북 벤츄라 한글 영어 MacOS 시스템 언어변경 5

이렇게 추가한 언어는 영어나 한국어 등 기본언어에서 삭제할 수 있으며 복수로 맥에서 한글 영어, 중국어등을 복수로 등록해서 우선순위로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맥북을 사용하면서 MacOSX 설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맥북 MacOS 설치 – 와이파이 연결, 인터넷 보안 방화벽 및 윈도우 마이그레이션 설정

맥북 초기화 참고 : 맥북 초기화 – MacOSx 몬테레이 포맷 재설치 공장초기화 방법

맥 운영체제 사용 시 문제가 발생했다면 맥 초기화를 통해 처음구입했던 상태로 맥북 초기화 및 아이맥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