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팩스 모바일팩스 안드로이드 & 아이폰 보내는 방법

옜날에는 있었던 PC의 부가적인 장비들인 스캐너나 프린터 그리고 팩스의 필요성이 점점 사라지고 있으며 요즘은 스캐너 대신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하면 알아서 텍스트를 보정하고 외곡된 이미지를 보정해 평평하게 이미지를 스캔하는데 불가 30초가 걸리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진을 촬영해서 iOS 기반인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반인 갤럭시, 구글 픽셀폰, 샤오미 홍미노트 등등 모든 핸드폰 모바일팩스를 보내느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를 카카오톡이나 이메일을 통해 바로 보내기 때문에 별도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출력하는 일이 극히 줄은 가운데 아직도 교통사고등의 이유로 보험사에 제출하거나 회사 이직을 위한 경력증명서등을 팩스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핸드폰 팩스 모바일팩스 안드로이드 & 아이폰 보내는 방법

보통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회사나학교를 이용하거나 동네 동사무소등에서 무료로 보낼 수 있지만 주말이나 늦은 저녁등은 이 또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팩스 또한 핸드폰만 있다면 문자메시지 비용으로 핸드폰 인터넷을 통해 모바일팩스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 : HP프린터 오피스젯 컴퓨터 윈도우 모바일팩스 보내기

안드로이드 & 아이폰 모바일팩스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 기준 스마트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모바일팩스 번호생성

Mobie Fax 앱을 실행하면 SK텔레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신규가입을 통해 팩스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1. 팩스번호는 자신의 핸드폰번호를 기준으로 최대한 유사하게 팩스번호가 만들어집니다.
  2. 원하는 팩스번호를 선택하면 해당 연락처로 모바일 팩스번호가 변경됩니다.
  3. 이후 문서사진,인물/배경사진,신분증등 보내고자 하는 팩스파일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팩스 사진 이미지 첨부파일 전송

  1. 파일을 선택시 팩스표지,사진첩에 있는 갤러리나 문서파일 그리고 카메라로 바로 촬영해서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2. 해당 이미지를 문서와 인물배경, 신분증등 사용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해당 이미지를 팩스데이터로 변환합니다.
  3. 이후 상대방의 받을 사람을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팩스 발송“을 눌러 전송합니다.

팩스로 전송되는것은 와이파이나 LTE로 전송되는것이 아닌거 같습니다.

모바일팩스 비용 요금

  • 모바일 팩스 발송 요금: 휴대폰 통신사 MMS 1건 발송 비용
  • 팩스 표지 발송 요금: 표지도 MMS 1건 비용 부과
  • 발송 가능 용량: 파일 크기가 8MB 이상일 경우 전송이 제한될 수 있음

비교적 팩스 전송에 걸리는 시간은 꽤 소요되며 팩스요금으로는 우리들이 문자메시지로 보내는 MMS 2건으로 요금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요즘 카카오톡과 같은 SNS로 문자를 보내기 때문에 실제로 MMS 문자메시지 2건은 무료로 팩스를 보낸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팩스를 만약 많이 보내게 된다면 현재 자신이 가입한 핸드폰 요금제의 무료 문자 메시지 갯수를 확인해보세요

SKT 핸드폰 요금제 종류 및 변경방법

2 thoughts on “핸드폰 팩스 모바일팩스 안드로이드 & 아이폰 보내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