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비밀번호 무료와이파이 연결 -Public Wifi Free

2019년 5월부터 시작된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시작으로 11월부터는 마을버스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무료와이파이는 기존 공공시설물이나 카페에서 제공하는 것에서 이제는 지하철이나 버스등 어디서나 SKT, KT, LG U+ 등등 각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무료로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 : 무료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 – KT 유심 접속방법

무료 공공와이파이 시내버스 연결 접속방법 3
공공와이파이 비밀번호 : wifi

물론 출퇴근 시간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서는 이러한 무료 대중교통 공공 무료와이파이는 접속이 잘 되지 않고 아직까지는 보안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경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하는것이 좋으며 무료와이파이 접속 시 유의하느것이 좋으며 VPN을 설치해서 사용하느것이 좋습니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연결

시내버스 탑승 후 Wifi를 검색하여 버스노선번호로 된 Wifi에 접속합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Public Wifi Free 무료 와이아피이 연결
안드로이드 갤럭시 Public Wifi Free 무료 와이아피이 연결

아이폰 및 갤럭시 등 핸드폰에서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현재 탑승한 시내버스 노선번호가 포함된 와이파이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와이파이 선택 시 Free가 붙은 이름으로 2G보다는 5G로 된 와이파이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참고 : 갤럭시 핸드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 및 해제

보안 Secure 와이파이 접속

간혹 모든 와이파이가 바로 연결되는것이 아닌 보안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Public Wifi Free 연결 비밀번호 : wifi
아이폰 Public Wifi Free 연결 비밀번호 : wifi

네트워크에 로그인하세요 라고 뜬다면 한번 와이파이 창을 선택해서 와이파이 창을 확인하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네트워크 재설정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차단설정

무료 와이파이 시내버스 ID 및 비밀번호 로그인

  • 인증방식: PEAP로 설정
  • ID :wifi
  • 비밀번호 : wifi

그리고 버스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필요한 경우에는 보안 SSID (SECURE)접속방법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 무료와이파이 서비스는 접속 인증목적으로 단일 MAC ADDRESS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24시간 경과 후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