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배터리수명 충전횟수 성능확인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iOS & iOSPAD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으며 애플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수명이 저하되고 충전횟수가 1000회 이상을 넘어가면 배터리 효율이 80%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로 판매하거나 배터리소모가 너무 빠르다면 아이폰 & 아이패드 배터리수명을 확인하고 충전횟수가 1000회 미만인지 확인하느것이 좋으며 이에 따른 아이패드 충전속도 느려짐이 발생한다면 아래 조건을 확인해봅니다.

참고 : 아이패드 미니6 구입 후 필수설정 – 와이파이 백업 동기화 배터리 최적화

애플 제품 배터리 교체시기 확인 및 배터리 수명 확인
  • 아이폰 : 충전 500회 후 배터리 교체권장
  • 아이패드 : 충전 1000회 후 배터리  교체권장
  • 애플워치  : 충전 1000회 후 배터리 교체권장
  • 맥북 : 충전 1000회 후 배터리 교체권장

아이패드 충전속도 느림 원인 및 해결방법

주위온도가 너무 춥거나 더운지 확인

기본적으로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0도 ~ 30도 사이가 최적의 온도로서 겨울철 너무 춥거나 여름철 너무 더운곳에 있다면 충전속도가 느려지거나 배터리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발열 및 추운곳에 주위합니다.

이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으로서 노트북 및 다른 핸드폰 배터리 또한 동일합니다.

방전 및 80% 충전제한

아이패드 배터리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배터리가 0% 방전될때까지 사용하지 않고 충전을 하느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100% 완전충전하는거보다 80%정도로만 충전해서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을 두배정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량 제한을 위해서는 아이패드 배터리 어플을 추가로 설치해주느것이 좋습니다.

정품 충전기 및 케이블 및 멀티탭 사용제한

아이패드 미니6 충전느림 충전안됨 데이터케이블 연결 2

다 똑같은 충전기와 케이블로 보이지만 각 충전기 및 라이트닝 & USB-C 케이블은 각각 충전 전송속도가 다르며 아이패드 설계 기준과 다른 전력량으로 충전 시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고속충전도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단축의 요인이 됩니다.

그 외에도 멀티탭등을 사용하게 되면 전력량 공급이 고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참곱니다.

참고 : 아이패드 아이폰 배터리 절약 9가지 최적화방법

아이패드 미니6 충전안됨 원인 및 해결방법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확인방법 2가지

아이패드 배터리수명을 확인하고 충전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으며 첫번째는 아이패드 분석 기능을 통해 배터리성능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24시간이 소요되며 사용방법이 조금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으며 2번재는 3utools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설치하면 아이패드 백업부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최적화, 아이패드 탈옥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배터리분석 및 수명 수명확인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충전횟수 성능확인 1
아이패드 설정 성능분석

아이폰 및 아이패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을 선택합니다.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충전횟수 성능확인 3

분석공유에서 분석데이터를 활성화합니다

바로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및 수명을 확인할 수 없고 이렇게 24시간이 지나면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분석데이터가 검출됩니다.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충전횟수 성능확인 5

분석 데이터에서 메모에서 찾기를 통해 log-aggregated 파일을 찾아 복사하는데 이때 가장 최근날짜 기준으로 보느것을 추천하며 이를 통해 아이패드 배터리 용량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 된 아이패드 로그정보를 모두 복사해서 텍스트 편집기등을 통해 붙여넣기 합니다.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및 성능 충전횟수 확인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및 성능 충전횟수 확인

붙여넣기 된 아이패드 성능분석 데이터 중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메모에서 찾기를 통해 원하는 분석결과를 찾아서 확인합니다.

  • battery.CycleCount :  아이패드 배터리 충전 횟수
  • battery.MaxumumCapacityPercent : 아이패드 배터리 최대 성능 수치

아이패드 평균 배터리 수명 사이클 수는 1,000회 정도로서 배터리 충전횟수 및 성능 최대 수치등을 확인하여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늘리기가 가능합니다.

만약 해당방법이 어렵다면 3uTools 통해 아이폰 배터리 및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및 충전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uTools 배터리수명 및 충전횟수 확인

노트북 및 데스크탑 PC에 3uTools 설치해서 확인하는 방법으로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데이터케이블로 연결합니다.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충전횟수 성능확인 7

3uTools 사이트에 접속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줍니다.

3uTools를 사용하면 아이폰 및 아이패드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캐쉬 메모리 쓰레기 제거, 벨소리만들기, 비디오 변환, 오디오변환, 오디오 수정,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사진압축, 아이콘 관리, 실시간 화면공유, 실시간로그, 잘못된 아이콘 삭제, SSH 열기, iOS 업데이트 끄기, 아이패드 탈옥등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배터리수명 충전횟수 성능확인 8
아이폰 배터리수명 및 충전횟수 확인
  1. 3uTools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PC와 아이폰 & 아이패드를 데이터케이블을 통해 연결합니다.
  2. iDevice 메뉴에서 Info 메뉴를 선택합니다.
  3. Charge Times 와  Battery Life 를 수치를 확인하며 이때 Details 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1. CycleCount : 지금까지 충전 횟수
    2. DesignCapacity : 최초 설계당시 배터리 용량
    3. FullChargeCapacity : 100% 배터리 충전시 사용가능한 용량
    4. BatteryCurrentCapacity : 현재 사용가능한 배터리 용량

참고 : 3utools – 아이폰 탈옥 윈도우 벽돌 설치 초기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