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암호 초기화 재설정 방법 2가지

핸드폰이 점점 발달되면서 개인정보가 점점 많아지면서 보안에 더욱 신경 써야 하며 보안을 위해서 아이폰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틀리게 되면 아이폰 비활성화 상태에 빠져 아무것도 할 수 없게 잠김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활성화 상태에 빠지기 전에 아이폰 비밀번호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보안에 신경쓰면서 어렵게 설정한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하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며 이런경우에는 보통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 DFU 초기화를 통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이나 서비스센터 “애플스토어“에 방문해서 암호 분실로 인한 패스워드를 재설정을 받느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간단하게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시 암호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됩니다.

애플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암호 초기화 재설정 방법

애플 공식사이트 접속
애플 공식사이트 접속

애플의 아이폰 암호를 잃어버린 경우 삼성의 갤럭시 암호 초기화 방법처럼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원격으로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암호 초기화 재설정 2
apple ID 관리

애플 공식사이트에 접속 후 화면 제일 아래로 이동합니다.

계정 -> apple ID 관리 선택합니다.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하단에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암호 초기화 재설정 4

자신의 애플 아이디를 입력 후 “계속“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암호 분실 비밀번호 재설정
아이폰 암호 분실 비밀번호 재설정

그럼 3가지 선택을 통해 잃어버린 아이폰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암호 재설정을 통해 애플의 암호를 변경하거나 재설정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애플직원과 대화하거나 채팅을 통해 아이폰 비밀번호 암호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세요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 방법

  • 아이폰 1 ~ 아이폰 6 : 홈버튼 + 전원
  • 아이폰7, 아이폰 7+ : 음량 아래 버튼 + 전원
  • 아이폰 8, 아이폰 X, 아이폰 MAX 등등 최신 아이폰 : 음량 위 버튼 누른 다음 음량 아래 버튼을 누른 다음 전원 버튼
아이폰 복구모드 부팅 비밀번호 없이 초기화

자신의 아이폰 버전에 맞는 방법을 통해 아이튠즈에 연결 후 아이폰 복구모드로 진입해서 DFU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아이폰 초기화 시 비밀번호 입력해야 하는데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진행합니다.

아이폰을 데이터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에 연결 후 아이튠즈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아이폰14 dfu 초기화 1

아이폰 복구모드 부팅 후 아이튠즈를 통해 iPHONE 초기화를 통해 비밀번호 입력없이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시 DFU 초기화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DFU 초기화

그럼 기존에 입력된 아이폰 비밀번호는 모두 초기화되며 처음 구입 했던 아이폰 상태로 복구가됩니다.

간혹 어렵게 설정한 핀번호나 패턴은 설정한 본인도 기억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런경우 생체정보인 지문이나 홍체인식”눈”등으로 설정도 함께 해놓는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