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 iOS 설치오류

요즘 컴퓨터 만큼이나 모바일이 확산되면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아이패드등 핸드폰에 중요한 데이터가 보관되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사용하느데 있어서 신뢰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 하여금 자체적으로 보호가 필요하며 신뢰할 수 없는 앱을 실행 및 설치할 경우 애플의 iOS 운영체제에서는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앱 개발자 알림이 뜨면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아이폰 및 아이패드 관리자권한을 통해 관리자모드 활성화해야 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이 iPhone이 “iPhone Distribution: Truedata Co., Ltd.’을(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를 신뢰하기 전에는 해당 개발자의 기업용 App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는 이러한 검증되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라는 알림창이 뜨면서 앱이 설치가 되지 않거나 실행이 제한되는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설치 문제원인

  • 정식 앱스토어에서 받지 않은 앱을 설치하는 경우
  • iOS 업데이트로 인해 인증이 해제된 경우

하지만 만약 설치할려고 했던 앱이 개인이 개발한 앱이 아니라 믿을 수 있는 기업이나 신뢰가 갈만한 공공기관의 앱을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le 개발자 라는 알림이 뜬다면 이는 Apple의 정식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것이 아니라 별도의 경로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거나 Apple iOSs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설치된 어플의 인증서가 해제되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참고 : 앱스토어 멈춤 오류 해결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개발자옵션 모드 활성화 방법

만약 첫번째의 경우라면 앱스토어에서 검증되지 않은 앱을 설치하는 경우 랜섬웨어나 바이러스 해킹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해결방법

그리고 두번째의 경우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설정 -> 일반 -> 기기관리(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해결
아이폰 아이패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해결

그럼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의 어플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항목을 선택해서 신뢰를 선택하면 확인완료와 함께 앱을 설치 및 실행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이후 다시 해당 앱을 실행해 설치를 진행하면 신뢰할 수 없는 개발자 앱 화면이이 뜨지 않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