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설정방법 2가지

Apple에서 출시한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모두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보안 및 최적화를 위해서는 늘 최신 iOS 업데이트하는것이 좋으며 애플의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업데이트를 하기위해서는 내장스토리지 용량을 늘 확인하고 여유있는 용량과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야하며 간혹 와아파이 자동연결이 설정이 되어 있으면 연결되지 않는 IPTIME등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어 와이파이 연결은 되지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참고 :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방법 

그렇지 않으면 IOS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며 업데이트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 자체 업데이트
  • 컴퓨터 연결 아이튠즈 펌웨어 업데이트

아이패드 아이폰 업데이트 방법

  1.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2. 자동 업데이트 사용자화 (또는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3.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도록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iOS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iPhone이 충전 중이고 Wi-Fi에 연결된 상태에서 밤사이에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며 사용자는 iOS 업데이트가 설치되기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방법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아이튠즈 아이폰 업데이트

MacOS를 사용하는 맥북이나 아이맥 그리고 Windows를 사용하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등 정품 Apple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최신버전의 아이튠즈를 연동 후 실행합니다.

그럼 최신버전의 iOS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아이폰 벽돌이나 아이패드 벽돌등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IOS 업데이트시에는 늘 아이튠즈 백업을 하거나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백업을 꼭 실행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아이튠즈 연결 안될때 해결방법 

이후 업데이트 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돌이 된다면 백업파일을 통해 복구하거나 아이튠즈를 통한 DFU 초기화를 통해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DFU 초기화 & 공장초기화
참고 : 아이폰 업데이트 무한로딩 재부팅 벽돌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