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및 글꼴추가 – TTF OTF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기본폰트 외에 유료 및 무료 폰트로 TTF 및 OTF 등 각각의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글꼴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으며 해당 내용은 이번에 구입한 아이패드 미니6 기준으로 진행하나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프로 버전도 동일합니다.

이렇게 추가한 폰트는 영화를 볼때 자막으로 폰트를 변경할 수 있으며 메모이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트,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아이무비 등 다양한 앱에서 자막이나 텍스트를 사용 시 원하는 폰트로 변경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폰트 확장자 TTF & OTF 차이점

  • FontFile.ttf : True Type Font의 약자
  • Fontfile.otf : Open Type Font의 약자

기본적으로 OTF파일은 고해상도 출력작업을 위한 폰트파일로서 Adobe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ttf의 경우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폰트로서 보통 한글 및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등에서 주로 사용하며 애플에서 개발했기 때문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 맥북 등에서는 otf 보다는 ttf 파일의 폰트설치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윈도우 글꼴 설치 및 다운로드 설정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준비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폰트설치를 위해서는 2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iFONT
  1. 앱스토어에서 iFont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2. 설치할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준비합니다.
무료 구글폰트 다운로드
무료 구글폰트 다운로드

설치할 폰트는 구글폰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글꼴은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작권위반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및 글꼴추가 TTF OTF 6

원하는 무료폰트를 선택 후 우측 상단 DownloadFamliy를 눌러 Zip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된 파일은 압축을 해제 후 설치할 아이폰 및 아이패드로 전송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설치방법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크롬 등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파일을 다운받는 경우 다운로드받은 파일은 기본적으로 ‘파일’ 앱에 저장되며 다운로드 받은 폰트 TTF, OTF, TTC 를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이폰 Ifont 공유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선택 후 공유 -> iFONT를 눌러주면 아이폰트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및 글꼴추가 TTF OTF 2

iFont에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은 폰트 옆에 install 눌러 폰트설치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글꼴추가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및 글꼴추가 TTF OTF 8

아이폰 & 아이패드 설정 -> 일반 -> 프로파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및 글꼴추가 TTF OTF 3

프로파일이 다운로드 됨을 선택 후 설치를 눌러주면 최종적으로 아이패드에 폰트설치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설치 및 글꼴추가 TTF OTF 4

이후 굿노트, 루마퓨전, 포토샵, 일러스트, 라이트룸, 프리미어 등등 다양한 앱에서 원하는 폰트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삭제 제거방법

설치한 폰트가 더 이상 필요없거나 글꼴이 충돌로 인해 깨져나오는 경우 삭제 후 재설치를 합니다.

아이패드 폰트삭제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들어갑니다.

아이패드 폰트삭제 3
프로파일 제거

프로파일에서 삭제하고 싶은 폰트를 선택 후 프로파일 제거를 눌러주면 삭제가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