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핫스팟 연결 이름변경 비밀번호 설정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자신의 모바일데이터를 핫스팟을 켜서 상대방에게 테더링을 통해 자신의 모바일데이터를 소진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데 이 장점은 무선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서 아이폰 핫스팟 기능을 통해 노트북과 테더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현재 자신의 모바일요금제에서 인터넷요금을 차감하기 때문에 자신의 데이터요금제인터넷무제한이거나 잔여데이터가 많은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핫스팟을설정하게 되면 누구나 접속을 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핫스팟 이름을 설정하고 비밀번호로 보안설정을 해야 데이터 소모 및 해킹에 대해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연결을 위한 설정방법은 안드로이드 핫스팟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핫스팟을 사용하다보면 “블루투스연결이 끊기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문제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는 아래와 같으며 모두 핫스팟 설정방법은 동일합니다.

아이폰2G ,아이폰3G,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6S+, 아이폰SE, 아이폰7,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아이폰Max, 아이폰Xr

아이폰 핫스팟 연결 설정방법

  1.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그리고 개인용 핫스팟 ““상태로 꾸욱 눌러 개인용핫스팟 설정으로 들어가 “핫스팟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3. 현재 사용중 핫스팟 암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꾸욱 눌러 “핫스팟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다른사람들로 하여금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핫스팟 이름“은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정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팟 핫스팟 이름변경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로들어갑니다.

그럼 혀냊 사용중인 아이폰의 일련번호 및 모델.버전,사용공간,사진,비디오,노래,네트워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상단에 있는 아이폰 이름을 꾸욱 눌러주면 아이폰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블루투스나 핫스팟 연결시 이름이 변경됩니다.

이렇게 연결한 핫스팟이 자주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 와이파이 설정

아이폰 핫스팟 끊김 해결방법

핫스팟을 연결한 뒤 다른 기기를 연결할 경우 저절로 대기모드로 바뀌거나 인터넷 연결이 해제되는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에서 핫스팟 연결이 자주 끊기는 분들은 블루투스 연결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개인용 핫스팟으로 들어갑니다.

  • 다른사람의 연결허용“을 체크한 다음 “핫스팟“을 활성화합니다.
  • 이때 usb연결이 아닌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켜기“를 눌러준 다음 아이패드나 아이폰등 핫스팟 연결을 합니다.

대신 이렇게 연결하게 되면 와이파이로 접속하는것보다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빠른 인터넷보다는 안전한 속도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하며 만약 설정을 잘못하거나 처음상태로 되돌아가고 싶다면 “아이폰 재설정“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설정초기화재설정“을 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