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앱 출시

애플유저라면 애플페이가 국내에 들어오지 않아 많은 아쉬움이 있을텐데 아쉬운데로 이번에 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NHN PAYCO 앱이 애플워치 용 앱으로 출시되어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NHN페이코가 운영 중인 PAYCO에서 2022년 5월 12일 버전 3.32.0 업데이트를 통해 Apple Watch용 앱을으로 사용가능하며 Apple Watch용 앱을 통해 PAYCO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으며 아이폰과 함게 애플워치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PAYCO 포인트 플러스 포함)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방법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페이코 결제 버전 3.32.0 업데이트 기록에서 Apple Watch에서 포인트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앱 출시 2

Apple Watch용 PAYCO 앱에는 포인트 결제 기능 이외 다른 기능은 없으며, 오로지 포인트 결제 기능만 지원하며 페이코 앱을 실행하면 남은 PAYCO 포인트 잔액이 표시되고 하단에 결제 버튼이 표시됩니다.

결제 버튼을 누르면 보안 키패드가 적용된 숫자 키보드를 통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바코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페이코 결제 시바코드 유효기간은 70초이며 70초가 지났을 경우 유효시간 만료 화면이 표시되고 바코드가 없어집니다.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앱 출시 3

또한 자동 충전 기능이 켜져있는 경우, 페이코 결제 시 잔액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등록된 계좌에서 충전되어 결제됩니다.

아직까지 PAYCO 포인트로만 결제할 수 있으며 기존 PAYCO에 등록되어 있는 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향후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앱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참고 : 페이코 결제취소 환불오류 해결방법

페이코 교통카드 등록 할인혜택

1 thought on “애플워치 페이코 결제 앱 출시”

Leave a Comment